내용요약 서울지역본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금 3천만원 전달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왼쪽)과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제공

[한스경제=김준희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전국 LH 매입임대주택에 거주 중인 홀몸어르신들의 하절기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무병장수기원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무병장수기원 후원물품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홀몸어르신들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도록 하계 침구세트로 준비했다.

후원물품은 전국 LH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300명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세터에서 관리하는 취약어르신 200명에게 7월 중 전달될 예정이다.

LH는 21일 서울지역본부에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하고 서울 강남구 소재 매입임대주택을 방문해 홀몸어르신들에게 후원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오른쪽)이 매입임대주택 홀몸어르신에게 하계 침구세트를 전달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제공

LH는 지난 2018년부터 LH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1인 가구 1만5000여 세대를 대상으로 고독사 예방과 주거 서비스 강화를 위해 ‘홀몸어르신 살피미’ 제도를 운영 중이다.

홀몸어르신 살피미는 말벗 서비스, 임대료·관리비 납부 지원, 각종 복지제도 안내, 생활민원 접수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8년 30명 채용을 시작으로 매년 홀몸어르신 살피미를 채용하고 있으며 지난 9일에는 80명을 모집해 현재까지 총 244명 홀몸어르신 살피미를 채용했다.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여름철을 맞아 홀몸어르신들이 무더위를 잘 이겨내길 기원하는 마음에 물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돌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입주민 삶의 질 향상 및 국민 주거복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