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슬기 기자] 에이블리(ABLY)가 뷰티 카테고리 성장세에 힘입어 7월 이용자 수 1위를 기록하고 월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지난 1월부터 6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애플(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월간 사용자 수(MAU) 1위를 기록한데 이어 7월도 패션플랫폼 중 가장 많은 유저들이 에이블리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 구매자는 6월 대비 6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해 7월 역대 최고 월 거래액을 달성했다. 패션 업계 비수기로 불리는 7월에 실 구매자 및 주문수가 상승하며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 

 

에이블리는 패션 외 뷰티 카테고리의 성장이 이번 최고 거래액 달성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지난 3월 뷰티 카테고리를 신설한 에이블리는 론칭 시점 대비 30배 가량 거래액이 성장했다. 7월 거래액은 전월 대비 55% 상승하며 론칭 이래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에이블리는 색조 화장품을 시작으로 기초·스킨케어, 최근 헤어 케어 제품까지 상품을 다양화했다. 헤라·라네즈·마몽드·이니스프리를 포함한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부터 페리페라·클리오·롬앤과 같은 주요 로드숍 브랜드도 입점하며 탄탄한 뷰티 카테고리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 3CE, 정샘물 등 에이블리에 신규 입점 하며 코스메틱 브랜드 수는 전월 대비 200% 상승했다. 현재도 주요 로드숍부터 SNS에서 인기를 끌었던 제품까지 입점 문의가 지속되며 향후 뷰티 브랜드 입점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사진=에이블리 제공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