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조혜승 인턴기자] 갈비만두 생산업체 ㈜한만두식품이 수원 광교신도시에 만두전문점 ‘볼맛한 만두’를 오픈했다. ㈜한만두식품은 만두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이번 만두전문점 ‘볼맛한 만두’에서도 콘치츠만쵸, 만두강정, 갈비빔면 등 만두를 기본으로 하는 다양한 메뉴를 자체 개발, 만두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로 구성했다.

▲ 캐럭터숍 같은 분위기의 ‘볼맛한 만두’ 광교 1호점 매장 모습/사진=(주)한만두식품 제공

‘볼맛한 만두’ 수원광교점은 한만두식품 직영 1호점으로 독특한 메뉴뿐 아니라 기존 분식집과는 다른 차별화된 인테리어도 눈길을 끈다. ‘볼이,마시,하니,마니,두우’의 캐릭터를 제작, 재미있는 애니매이션처럼 스토리를 만들어 캐릭터샵에 온 것 같은 분위기에서 만두를 즐길 수 있다.

‘볼맛한 만두’는 만두 전문점답게 다양한 만두 메뉴가 돋보인다. 살사소스에 찍어먹는 나쵸 모양의 콘치즈만쵸, 비빔국수에 갈비만두를 고명으로 먹는 갈비빔면, 튀김만두에 새콤달콤∙단짠단짠∙매니매움 소스로 버무린 만두강정, 바삭바삭하고 촉촉한 야끼교자 눈꽃만두, 채소샐러드와 만두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샐러두우, 왕교자 고기가 들어간 얼음동동 볼만둣국이 있다.

또한 이들을 한 세트로 즐길 수 있는 ‘만두 우’ 팩(Pack) 메뉴와 왕교자, 갈비만두 등 단품 만두 메뉴도 있다.

1호점 오픈을 기념해 11월 한 달 동안 매장 내에서 만두를 주문 시 만두 반판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 매장을 이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 있거나 맛 평가 또는 후기를 네이버블로그나 페이스북에 작성하고 한만두 블로그에 링크하면 한 달에 2명을 선정해 한만두 2종을 선물로 보내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만두식품 관계자는 “볼맛한 만두는 한만두에서 처음으로 선보여진 만두전문점으로 1호점을 오픈했다”며, “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한만두식품만의 맛있고 건강한 만두 생산 노하우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양질의 메뉴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조혜승 인턴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