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준]

11.3 부동산 대책의 영향으로 아파트 인기는 사그라들고 있는 반면 수익형 부동산인 단지 내 상가 인기가 뜨겁다.

아파트 대단지 상가의 경우 아파트의 시세나 인기와 상관없이 꾸준히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투자처를 잃은 뭉칫돈들이 수익형부동산에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 이유다.

12월 주목 받는 투자처는 경기도 평택의 자이더익스프레스다,

GS건설은 지난 달 조기에 분양을 완료한 자이더익스프레스 4블록 상가에 이어 5블록 단지 내 상가도 8일 분양한다. 지난 달 22일, GS건설은 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4블록 단지 내 상가 입찰을 진행한 결과, 3.3m2당 최고 4,530만원 이상으로 총 34개 호실이 유찰없이 낙찰 됐다.

이번에 분양하는 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5블록 단지 내 상가는 총 공급면적 1,494m2, 35개 호실이다. 호실별 공급면적은 29~48m2이며, 호실별 입찰내정가는 약 2억4,000만원에서 5억1,000만원 선이다. 전부 1층 도로변 상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호실별 천장형 냉난방기가 무상으로 설치된다.

GS건설이 짓는 단일브랜드로는 평택 최대 단지인 자이더익스프레스는 총 5,632가구로 동삭2지구, 인근 수촌지구(계획)까지 개발될 경우 약 1만 가구가 거주하게 되는, 평택 대표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자이더익스프레스 5블록 단지 내 상가는 주변 1만 가구의 중심 입지를 자랑하며 3만명 배후 수요를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GS건설은 5블록 단지 내 상가를 8일 내정가 공개 경쟁 입찰 방식으로 분양한다. 11.3 부동산 대책 영향으로 안정적인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높아 지난 달 분양한 4블럭 단지 내 상가 34호실이 조기에 분양을 완료한 만큼, 대단지 단지 내 상가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우성 GS건설 자이더익스프레스 상가 분양소장은 “5,632가구 대단지 내 상가라는 안정적인 배후수요와 꾸준한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 그리고 대규모 단지 내에서 직접 운영하는 실수요자들까지 관심이 뜨겁다”며, “특히, 자이더익스프레스의 중심 상권이 될 5블럭 단지 내 상가 역시 유찰없이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