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정희 인턴기자] ‘SBS 8뉴스’에 김성준 앵커가 2년만에 복귀한다. 김성준 앵커는 지난 2011년부터 2014년까지 4년간 ‘SBS 8뉴스’의 메인 앵커였다. 앵커 시절 촌철살인 클로징 멘트로 시청자의 호평을 받은 간판 앵커였다.

지난 7일 SBS는 콘텐츠 경쟁력 향상과 보도 공정성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 오는 19일부터 뉴스 진행자를 교체하고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성준 앵커는 “‘2014년 우리는 조금 전진했고 조금은 후퇴했습니다. 원칙이 무너졌고 소통이 모자랐고 배려가 줄어든 게 후퇴이고, 그런 문제들을 통해서 고칠 점을 배운 게 전진이라면 전진입니다. 배움의 결과는 희망입니다. 희망의 2015년 기대합니다’라는 앵커시절 자신의 마지막 클로징 멘트처럼 ‘희망 없는 뉴스에도 희망은 있다’는 소신으로 8뉴스를 진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SBS는 이슈를 정면으로 다루며 시청자의 궁금증을 친절하게 풀어주는 뉴스를 지향한다. SBS는 깊이 있는 취재와 핵심에 집중한 뉴스, 시청자가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뉴스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뉴스 프로그램의 형식도 대폭 개선한다. 뉴스의 심층성을 강화하고 전달방식을 다양화해 창의적인 아이템을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지루할 틈 없는 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뉴스 디자인을 개선해 ‘SBS 8뉴스’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포부다. 한눈에 쏙 들어오는 이미지를 지향하고 시각적 측면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19일부터 평일 ‘SBS 8뉴스’는 김성준 앵커와 최혜림 앵커가 진행하며, 주말에는 김현우, 장예원 앵커로 새롭게 교체된다. 평일 아침을 여는 ‘모닝와이드’ 뉴스는 김범주, 유경미 앵커가, 토요 ‘모닝와이드’ 뉴스는 최재영, 김선재 앵커가 진행을 맡는다.

사진=SBS 제공

김정희 인턴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