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임서아] LG전자가 ‘웹OS 3.5’를 다음 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7’에서 처음 공개한다.

LG전자는 웹OS 3.5 내년에 출시하는 스마트 TV에 탑재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 LG전자가 웹OS 3.5 내년에 출시하는 스마트 TV에 탑재할 계획이다./LG전자

LG전자는 웹OS 3.5에 스마트 TV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재미 기능’을 탑재했다. 우선 매직 리모컨의 숫자 버튼을 전화기 단축번호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 버튼’ 기능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사용자가 숫자 버튼을 길게 누르면 홈 화면을 띄우지 않더라도 지정한 앱이나 채널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1~9번 최대 9개의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키워드를 입력하는 기존 검색방식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웹OS 3.5에 새롭게 ‘매직링크(Magic Link)’ 기능도 추가했다. 웹OS 3.5에서는 매직 리모컨에 매직링크 전용버튼을 탑재해 클릭 한 번으로 시청하고 있는 프로그램과 관련된 콘텐츠를 찾아 볼 수 있다.

LG전자는 시청중인 방송 화면의 특정 부분을 확대해 볼 수 있는 ‘매직 줌(Magic Zoom)’ 기능에 녹화기능을 더했다. 매직 줌 녹화는 사용자가 USB나 외장하드에 담긴 영상 중 원하는 부분만 확대해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웹OS 3.5에 360도 카메라로 찍은 콘텐츠를 TV화면으로 볼 수 있는 ‘360도 플레이(PLAY)’ 기능도 추가했다. 사용자가 USB나 외장하드에 360도 카메라로 찍은 콘텐츠를 담아 TV와 연결하면, 대화면으로 360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매직 리모컨으로 화면을 드래그 해 이동할 수 있고 휠(Wheel)키를 이용해 줌인 줌아웃도 가능하다.

권봉석 LG전자 HE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쉽고 빠른 웹OS 편의성에 LG만의 독창적인 재미를 더한 웹OS 3.5로 세계 스마트 TV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