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성오] 게임업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먼저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갓 오브 하이스쿨)’의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와이디온라인 제공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말썽꾸러기 요한’ ‘대령 산타’ ‘비둘기 아가씨 마리아’ ‘눈꽃사슴 우마왕’ 등 크리스마스 캐릭터 4종이 추가됐다. 기존 인기 캐릭터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덧씌워 색다른 재미를 안겨줄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오는 28일까지 캐릭터 조각과 비스켓을 얻을 수 있는 신규 강림던전 ‘나홀로 크리스마스’도 운영한다.

26일까지 매일 오후 6시에 크리스마스 룰렛권을 지급하며 일일 미션 이벤트와 우정 포인트 수집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특정 시간 접속 시 골드‧캐릭터 경험치 획득량이 상승하는 핫타임 이벤트와 스테미나 페이백 이벤트의 경우 28일까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횡스크롤 RPG ‘카오스 크로니클’은 신규 콘텐츠 조디악을 추가하면서 크리스마스 코스튬 6종을 함께 선보였다.

▲ 넥슨 제공

크리스마스 코스튬은 ‘루돌프 페가수스’ ‘산타 테오드린’ 등 영웅 6종에 각기 다른 능력치를 부여하는 콘텐츠다.

워게이밍의 경우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PC, 콘솔,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월드 오브 탱크 콘솔'에서는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던 '장난감 전차(Toy Tank)' 모드를 다시 한 번 선보인다. '장난감 전차' 모드는 선물 상자들이 가득한 전장에서 미니어처 장난감 전차를 타고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360에서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즐길 수 있다.

▲ 워게이밍 제공

PC용 '월드 오브 탱크'에서는 오는 22일부터 '연말연시 작전(Holiday Ops)' 이벤트가 진행된다. 차고에 크리스마스트리와 KV-2 설국전차가 제공되며 '연말연시 차고 장식' 단계를 올려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할 수 있다.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에 ‘제왕의 전장’을 업데이트 하면서 기념 코스튬 지급에 나섰다.

안드로이드 버전에 한해 업데이트된 신규 PvP 제왕의 전장은 유저간 한 팀을 이뤄 상대 지역에 위치한 수정을 파괴하는 방식이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약 30분간 진행된다.

▲ 웹젠 제공

웹젠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회원에게 크리스마스 기념 코스튬을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 업데이트 분위기를 살린 기념 복장을 적용할 수 있어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웹젠은 설명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내년 1월 10일까지 ‘눈맞이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라이엇 스토어에서 다양한 신규 상품 판매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의류, 인형, 잡화 등 다양한 품목의 신규 상품이 공개된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크리스마스 포로 시리즈’ 인형 5종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 라이엇 게임즈 제공

기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행사장에서만 볼 수 있던 ‘티버, 티모, 아무무 머그컵’ 3종과 ‘아무무, 블리츠 크랭크, 리 신 컵받침’ 3종 세트 등 6종 상품도 판매한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게임업계가 유저 이벤트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라며 “콘텐츠 업데이트부터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해 신규‧복귀 유저 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채성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