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라이엇, 게임과 클래식 결합한 특별한 공연 선봬
엔씨, 지식 공유 컨퍼런스 ‘NCDP 2022’ 개최
넷마블, ‘제2의 나라’ 글로벌 서비스 시작
그라비티,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 아시아 정식 출시
네이버 웹소설 ‘키스 식스 센스’, 영상 콘텐츠 공개
사진=라이엇 게임즈
사진=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 성황리 마무리

라이엇 게임즈가 25~26일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은 라이엇의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클래식 음악으로 그려낸 오케스트라 공연이다.

디 오케스트라 MSI 1부에서는 LoL 유저라면 너무나도 익숙한 ‘소환사의 부름(Summoner’s Call)’을 비롯GO 2022시즌 테마곡 ‘부름(The Call)’ 등이 연주됐다. 2부에서는 MSI 공식 주제가 ‘영광을 우리 손에(Bring Home the Glory)’와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라이즈(RISE)’ 등 LoL e스포츠 팬들의 마음을 뒤흔든 명곡들이 등장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엔씨, AI/머신러닝•게임 디자인 등 개발 문화 행사 개최

엔씨소프트가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NCDP 2022(NCSOFT Developers Party 2022, NCDP)를 개최했다. NCDP는 게임 기획, 제작, 운영 등 전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함께 나누는 엔씨의 사내 지식 공유 컨퍼런스다. 

엔씨는 모든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직원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온•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총 44개의 강연을 진행했으며 직원들이 강연자로 참여해 △AI/머신러닝 △프로그래밍 △사운드 △아트 △UX/UI △게임디자인 등 10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다뤘다. 

 

◆넷마블 ‘제2의 나라’, 글로벌 공략 본격 시작

넷마블이 25일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제2의 나라)’를 오늘 전 세계 지역 구글·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6월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 출시에 이어 이번 글로벌 버전은 기존 출시 지역과 중국,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다.

제2의 나라는 살아 움직이는 세계를 만들기 위해 이용자들의 상호작용할 수 있는 요소를 도입하고 함께 나라를 세우는 '킹덤', 농작물을 키우는 '농장'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글로벌 빌드는 제2의 나라>만의 감성적인 콘텐츠를 앞세웠으며 RPG에서 친숙하지 않은 해외 이용자들을 위해 캐릭터 성장 가이드, 아이템 사용법 등 친절도를 강화했다.

 

◆그라비티, 스위치용 어드벤처 게임 2종 아시아 출시

그라비티가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 (Gravity Game Arise, GGA)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용 어드벤처 게임 ‘소녀와 우주 이야기 (영문명 Milkmaid of the Milkyway)’와 ‘에릭 할아버지의 신비한 팔찌(영문명 EMBRACELET)’를 아시아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소녀와 우주 이야기는 1920년대 노르웨이를 주 무대로 조사를 통해 얻은 아이템과 정보를 적합한 장소에서 사용해 이야기를 진행시켜 나갈 수 있다. 에릭 할아버지의 신비한 팔찌는 노르웨이 북부에 사는 17세 소년 제스퍼가 할아버지 에릭의 유품인 이상한 팔찌에 얽힌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3D 어드벤처 게임이다.

 

◆웹소설 ‘키스 식스 센스’, 디즈니+서 오리지널 독점 공개

네이버웹툰의 웹소설 ‘키스 식스 센스’가 디즈니+의 오리지널로 독점 공개된다. 웹소설 ‘키스 식스 센스’(갓녀)는 입술이 닿으면 미래가 보이는 주인공 ‘예술’과 지나치게 예민한 오감을 지닌 직장 상사 ‘민후’ 사이에 벌어지는 초감각 로맨스물이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키스 식스 센스’는 ‘뷰티 인사이드’, ‘오 마이 베이비’ 등의 남기훈 감독이 연출을 맡고 ‘라디오 로맨스’의 전유리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배우 윤계상, 서지혜, 김지석, 이주연 등이 출연한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