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동원F&B, 김종국 모델 ‘리챔 더블라이트’ CF 공개 

동원F&B가 가수 김종국을 모델로 한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의 두 번째 TV CF를 공개했다. ‘요즘 사람이 먹는 건강한 캔햄’이라는 콘셉트로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리챔 더블라이트’의 건강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다.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춘 제품이다. 김종국은 CF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은 MZ세대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리챔 레시피를 소개한다. 동원F&B는 지난해 9월부터 짜지 않아 건강한 캔햄 브랜드 ‘리챔’의 모델로 가수 김종국을 선정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충주시 스포츠 꿈나무 장학금 지원 

교촌에프앤가 23일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충청북도 충주시 스포츠 꿈나무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웅섭 충주교육지원청 체육건강시설과장, 임형욱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 최은희 굿네이버스 충북지부장./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에프앤가 23일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충청북도 충주시 스포츠 꿈나무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웅섭 충주교육지원청 체육건강시설과장, 임형욱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 최은희 굿네이버스 충북지부장./교촌에프앤비 제공.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3일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충청북도 충주시 스포츠 꿈나무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서는 선정된 스포츠 꿈나무 2기 17명에게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과 치킨 교환권 등을 제공했다. 장학생 17명은 충주교육지원청을 통해 충주 내 초등학교, 중학교의 추천을 받아 최종 선정됐다. 교촌은 작년 대회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했던 스포츠 꿈나무 1기에게도 추가 장학금을 전달했다. 1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꿈을 향해 도전하는 장학생들을 꾸준히 응원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여름 음료 ‘이디야 아이스’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여름 음료 ‘이디야 아이스’ 2종을 출시했다. 가맹점 인기 메뉴인 블렌딩티 콘셉트를 활용한 RTD(Ready to drink) 음료로 두 가지 과일 조합이 만들어낸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으로 ▲자몽오렌지 ▲레몬자두 2종으로 구성됐다. 신제품 ‘이디야 아이스’ 2종은 24일부터 이디야 스토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 신규 회원 아메리카노 증정 프로모션

할리스가 공식 앱 신규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7월 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할리스 멤버십 앱을 통해 ‘멤버십 가입’을 진행할 경우, 쿠폰함에 자동으로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 무료 쿠폰이 발급된다. 기존 멤버십 회원들도 할리스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할리스 레드데이(HOLLYS RED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할리스 멤버십 앱’으로 배달 주문하는 모든 고객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두번째 ‘블루문 팝업스토어’ 오픈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프리미엄 맥주 ‘블루문’의 두 번째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오는 25일부터 광주광역시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처음 오픈한 서울특별시 역삼동 ‘블루문 탭하우스’에 이어 광주광역시 수완지구에 위치한 ‘세컨드원’에서 운영된다. 약 3200평의 정원 위에 지상 3층 규모로 가든과 카페&베이커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전시, 마켓 등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이 갖춰진 대형 복합문화공간이다. 이번 블루문 브랜드 팝업스토어는 ‘피크닉’을 주요 콘셉트로 기획됐다. ‘세컨드원’ 1층에 위치한 가든에는 블루문을 마시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블루문 피크닉 존’이 마련되며 ‘블루문 빵맥 세트’, ‘블루문 피크닉 세트’ 등 피크닉과 어울리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될 예정이다.  오는 12월까지 오픈하며 ‘블루문 피크닉 존’은 10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