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슬기 기자] ◆ 롯데면세점, 영화 '미니언즈2' 시사회 단독 개최 

롯데면세점이 영화 '미니언즈2' 시사회를 단독 개최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영화 '미니언즈2' 시사회를 단독 개최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유니버셜픽쳐스 코리아, 롯데컬처웍스와 손잡고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미니언즈2' 시사회를 단독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사회는 오는 16일 오후 2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에서 약 600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서울 잠실 월드타워점에서 7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300명에게 시사회 티켓 2매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증정 이벤트는 1일부터 시작해 티켓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롯데면세점과 유니버설 픽쳐스 코리아는 미니언즈2 개봉 및 시사회 티켓 증정 이벤트 협업을 기념해 월드타워점 매장 내에 미니언즈 포토존을 마련하는 등 '미니언 신드롬' 예열에 나섰다. 오는 2일에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 6m 높이의 대형 미니언즈 캐릭터 조형물 '미니언즈크쥬'가 설치될 예정이다.

박상호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장은 "코로나19로 면세점 쇼핑과 문화 활동에 갈증을 느꼈을 고객에게 보다 색다른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고객의 발길을 이끌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 충북지역 중소기업 위한 상생기획전 개최 

쿠팡이 충북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기획전을 열었다. /사진= 쿠팡 제공
쿠팡이 충북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기획전을 열었다. /사진= 쿠팡 제공

쿠팡이 충청북도, 충북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을 연다고 1일 밝혔다.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상생기획전은 충청북도 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을 위해 기획됐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지역 중소기업은 쿠팡 배너 광고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은 지난해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경제자유구역청과 총 4000억 원을 투자해 대형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충북지역과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2025년 완공 예정인 청주 물류센터는 2000개 이상의 직접적인 일자리 창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서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쿠팡은 충청북도를 포함해 전국 모든 지역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GS더프레시, 바나나 판매 수익금으로 기부 활동 

GS더프레시가 바나나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 /사진=GS더프레시 제공
GS더프레시가 바나나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 /사진=GS더프레시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7월 한 달간 점포에서 바나나를 판매할 때마다 1봉당 50원~100원의 결식 위험 아동 후원금을 적립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가 이뤄지는 바나나는 돌코리아, 한국델몬트에서 공급받는 상품으로 GS더프레시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이 해당된다.

이번 행사는 고객의 선한 나눔으로 이어지는 착한 소비를 위해 기획한 행사다. 특히 방학이 있는 7~8월 동안 급식 중단으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결식 위험 아동 지원을 위해 계획됐다. 

GS더프레시는 행사 기간 동안 전국 매장에서 착한 기부 활동을 안내하기 위해 별도의 홍보물을 부착하고, SNS를 통해 착한 소비 활동에 대한 안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광명 GS리테일 과일 담당 MD는 "코로나19, 지속되는 물가 상승 등 취약한 환경에서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이 특히 필요하다"며 "GS리테일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취약 계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 NS홈쇼핑, 워커힐호텔 김치 특집방송 

NS홈쇼핑이 워커힐호텔 김치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워커힐호텔 김치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2일 오전 11시 40분 '김선희 더스페셜'을 통해 '워커힐호텔 김치'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김선희의 더스페셜'은 상품과 함께 브랜드의 제품 철학,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1989년 설립된 워커힐호텔 김치연구소 셰프들이 직접 레시피를 개발해 생산관리하는 '워커힐호텔 김치'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포기김치 외에도 '워커힐 곰탕'과 깍두기까지 특별 구성해 선보인다. 포기김치 5kg, 깍두기2kg, 워커힐 곰탕 600g 1팩 구성에 5만2900원으로 ARS자동전화주문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모바일 앱에서도 같은 혜택으로 주문 가능하다.

신준식 NS홈쇼핑 TV건강식품팀 MD는 "'워커힐호텔 김치' 방송에서는 워커힐호텔 조리장 노하우로 만든 정갈하고 진한 국물과 담백한 양지살이 듬뿍들어간 곰탕에 새김치 깍두기까지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한상차림도 가능한 특별구성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이마트24, 배달의민족과 와인 컬래버 

이마트24와 배달의민족이 손잡고 7월 이달의와인 행사를 전개한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와 배달의민족이 손잡고 7월 이달의와인 행사를 전개한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가 배달 플랫폼 '배달의 민족'(이하 배민)과 손잡고 7월 이달의 와인 행사를 전개한다. 이마트24 와인MD가 추천하는 '이달의 와인' 8종은 합리적인 가격과 동시네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1000원/2000원/3000원)이 포함돼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와인 패키지에는 각 와인에 어울리는 푸드 페어링을 제안하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와인에 어울리는 음식을 고민하거나, 반대로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는 배달 플랫폼과 손잡고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배민 컬래버레이션 와인은 이마트24가 칠레 유명 와이너리 콘차이토로와 협업해 편의점 단독으로 출시해 베스트셀링 와인으로 자리잡은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 1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태리 명품와인 '피오 체사레 랄트로 샤도네이' 등을 포함한 8종으로, 시중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이달의 칵테일'로 리큐르 상품에도 힘을 줬다. 이태리 전통 레시피로 만든 레몬 리큐르 '리몬체 클래식'과 다즐링 등 프리미엄 티(tea)를 넣어 만든 홍차 맛의 달콤한 티 리큐르 '티핀'을 선보인다.

손아름 이마트24 와인 MD는 "편의점 고객들의 취향이 다양해짐에 따라, 매월 다양한 와인과 칵테일을 선보이려고 노력 중"이라며 "이번 배민과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와인 푸드 페어링으로 와인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