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인도’ 누적 이용자 1억명 돌파
넷마블, 2022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컴투스 그룹, 안양천 보존 위한 봉사 활동 전개
네이버웹툰, 제페토에 ‘기기괴괴 월드’ 오픈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특별 홈페이지 오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서 국민 게임 위상 확고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BGMI)’가 출시 1년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명을 돌파했다. 크래프톤은 △인도 이용자만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 △e스포츠 생태계를 조성해 보는 이용자층까지 확장하며 PUBG: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BGMI는 인도 명절 기념 이벤트, 현지 이용자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한 가격 정책 등 인도 중심의 콘텐츠 및 상품을 제공했다. 또 인도의 유명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들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넷마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46위 기록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2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9.3점을 얻어 전 분기 대비 한 계단 상승한 46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3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1.0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이어 2분기에는 ‘제2의 나라(글로벌)’와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비교적 안정적인 운영을 펼쳐온 것이 넷마블 브랜드 가치 상승의 요인”이라고 평가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그룹, 지역 생태 보전 봉사활동 실시

컴투스가 6월 환경의 달을 기념해 지역 생태 보전을 위한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금천구청역 인근 안양천에서 펼쳐진 이번 활동에는 컴투스 그룹사 임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된 ‘컴투게더’ 봉사단을 비롯해 국제구호NGO ‘좋은변화’, 금천생태포럼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물속에 직접 들어가 생태계를 위협하는 유해식물과 녹조를 제거하는 정화 작업과 산책로 주변의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하는 ‘에코 플로깅’도 병행하며 하천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 마련

그라비티가 대표 온라인 PC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기념 ‘스무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특별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 특별 홈페이지에서는 7월 31일 논현동에 위치한 SJ쿤스트할레에서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진행 예정인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기념행사 ‘스무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의 일정, 사전 참가신청, 이벤트, 행사 프로그램 등을 공개했다.

◆네이버웹툰, 메타버스 통한 웹툰 IP 생태계 확장

네이버웹툰이 인기 호러 웹툰 ‘기기괴괴’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에 구현한 ‘기기괴괴 월드’ 지도(맵)를 오픈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였다.

기기괴괴 월드는 네이버웹툰이 제페토에 처음 선보이는 맵으로 기존에 보는 웹툰에서 벗어나 웹툰을 가상 공간에서 보다 인터랙티브하게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이용자들은 웹툰의 세계관을 재해석한 또 다른 가상 세계 속을 체험하는 것은 물론이고 서바이벌 탈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