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홀리스틱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7월 1일, 싱가포르의 역사 경제적 랜드마크 지역인 ‘캐피톨 싱가포르’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매장은 설화수의 100번째 글로벌 매장이자 아세안 지역 내 최초의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다.

설화수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들어서는 캐피톨 싱가포르(Capitol Singapore)는 1929년에 설립된 유서 깊은 캐피톨 극장에 토대를 두고, 시청사?세인트 앤드류 성당 등의 랜드마크에 둘러싸인 싱가포르의 핵심 지역이다. 설화수는 싱가포르 정부가 문화유산 재개발 프로젝트로 복원한 캐피톨 싱가포르 지구의 중심 건물 내 입점한다.

설화수의 싱가포르 플래그십 스토어는 아시아의 지혜를 담은 진귀한 원료에 한방 처방과 첨단 피부 과학을 결합하여 내외면을 조화롭고 균형 있게 다스린다는 브랜드의 가치와 지향점을 매장 디자인 곳곳에 반영했다. 매장 정면 쇼윈도에는 ‘홀리스틱 뷰티’라는 브랜드 철학을 보여줄 수 있는 브랜드존이 구성되고, 통로 쪽 쇼윈도는 원료존으로서 설화수의 핵심 성분인 자음단™과 설화수 인삼 과학의 결정체인 진세노믹스™에 대해 고객들이 더 실감나게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된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를 오롯이 보여줄 수 있는 전시 공간과,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전반의 설화수 제품을 체험해보고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비롯해 스파체험이 가능한 뷰티 라운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설화수 싱가포르 플래그십 스토어는 현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매장 전용 제품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 백화점의 설화수 스파 프로그램인 자음생 진설 자정 트리트먼트는 물론, 보습감이 뛰어난 에센셜 라인을 활용한 에센셜 트리트먼트,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는 수율 트리트먼트와 같은 특별 뷰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설화수 다함설크림과 연섬바디크림이 플래그십 스토어 단독으로 한정 판매된다.

이번 싱가포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에 대해 설화수 관계자는 “설화수는 싱가포르 진출 후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현지의 랜드마크인 캐피톨 싱가포르 내 입점은 브랜드로서 매우 가치있는 일이다. 앞으로도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서 설화수의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여러 활동들에 더욱 힘쓰며 올해 하반기에도 꾸준히 글로벌 시장에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설화수는 2012년 9월, 탕스 오차드(TANGS Orchard)에 첫 번째 매장을 열며 싱가포르에 진출했다. 설화수는 탄탄한 제품력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싱가포르 소비자들에게 다가섰고, 한국 스킨케어 제품은 싱가포르 여성들의 피부와 맞지 않는다는 현지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는 데 성공했다. 설화수는 내로라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이 각축을 벌이는 싱가포르에서 최고의 뷰티 브랜드, K 뷰티의 선두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를 포함한 아세안 시장은 2014년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약 80퍼센트 이상 증가하며 글로벌 전체의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현재 설화수는 싱가포르를 비롯해 중국, 미국, 태국 등 세계 10여 개국에 진출,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아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