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ESG 플랫폼 '으쓱' 동영상 콘텐츠 집대성
ESG 개념·동향·기업사례 등 폭넓은 정보 담아
ESG 초보기업 위한 입문서로 기대감↑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 가이드 : ESG A to Z' 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가이드북은 우리기업들이 ESG로 세상을 읽고 한발 앞서 미래를 준비하자는 취지로 제작됐다.

대한상공회의소가 발간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 가이드 : ESG A to Z' 표지. /사진=대한상의
대한상공회의소가 발간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 가이드 : ESG A to Z' 표지. /사진=대한상의

대한상의 관계자는 "지난 1년간 ESG 플랫폼 으쓱을 통해 공개한 동영상 ESG A to Z 주요내용을 한권의 가이드북에 담아 국내기업의 ESG 경영 확산에 도움을 주기위해 책자를 제작했다"고 발간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본 책자는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ESG 온라인 특강 ESG A to Z를 책자화한 것으로 크게 △기업경영 새로운 패러다임과 ESG △ESG경영 주요이슈와 금융ㆍ공급망ㆍ보고서 △주요 업종별 ESG 우수기업의 경영전략 및 사례 등 30개 세부주제로 구성돼 있다. 

가이드북에는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그리고 스타트업 기업의 실제사례와 함께 ESG 정보공시와 리스크 관리, ESG 금융, EU 공급망 실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노하우, 그린택소노미, ESG 10문 10답 등 기업이 ESG경영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실무정보부터 최신 해외이슈까지 ESG A부터 Z까지의 모든 주제를 담고 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ESG경영은 모든 기업에게 필수이자 향후 ESG 정보공시 의무화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상의는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정보제공과 교육·컨설팅, 공급망 실사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정화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