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마약 투약 시점 최근"
돈스파이크(본명 김민수)가 지난 28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도봉구 서울북부지법에 출두하고 있다.
돈스파이크(본명 김민수)가 지난 28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도봉구 서울북부지법에 출두하고 있다.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작곡가 겸 사업가 돈 스파이크(김민수·45)가 마약 투약 혐의를 인정하고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돈 스파이크는 지난 28일 서울북부지법에서 진행된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뒤 나와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인정한다. 다 제 잘못이고 조사에 성실히 임해서 죄(죗값) 달게 받겠다"라고 말했다. 

필로폰 구매 경로에 대해서는 "조사 과정에서 상세히 밝히겠다"라고 말했다. 마약 투약을 시작한 시점을 묻는 질문에는 "최근"이라고 답했다.

돈 스파이크는 지난 4월부터 강남 일대에서 지인들과 호텔을 빌려 여러 차례 마약을 투약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를 받는다.

경찰은 지난 26일 법원에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오후 8시께 강남구의 한 호텔에서 영장을 집행했다. 그가 소지하고 있던 필로폰 30g도 압수했다. 통상 1회 투약량이 0.03g인 점을 고려하면 이는 약 1000회분에 해당한다.

경찰은 이달 초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한 피의자를 조사하던 중, 돈 스파이크도 수차례 마약을 투약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하고 수사를 벌여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