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간판을 바꾼다.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간판을 바꾼다. /사진=이마트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이마트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창고형 할인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간판을 바꾸고, 유료 멤버십을 도입한다. 

이마트는 4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넥스트 트레이더스'의 주요 혁신 방향을 공개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이마트 트레이더스(EMART TRADERS)'에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TRADERS WHOLESALE CLUB)'으로 전면 개편한다. 도매·대량·대규모를 의미하는 'Wholesale(홀세일)'을 브랜드명에 공식 적용함으로써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완전히 다른 창고형 할인점 본연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신규 BI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 우선 적용하고, 오프라인 매장 사이니지에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유료 멤버십도 본격적으로 도입한다. 일반 고객도 현재와 동일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열린 매장' 정책을 이어가며 완전 회원제 이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트레이더스가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을 도입한다. /사진=이마트 제공
트레이더스가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을 도입한다. /사진=이마트 제공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은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등급으로 나뉘며,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는 스탠다드 비즈(BIZ)와 프리미엄 비즈(BIZ) 등급으로 각각 운영한다. 구매금액별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TR 캐시'는 스탠다드 회원 1%, 프리미엄 회원 2% 적립(적립한도 각 50만/100만 원) 해준다.

또한 멤버십 고객은 매월 트레이더스의 인기 상품을 특별 회원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회원 혜택에 만족하지 못했을 경우 연회비를 100% 돌려주는 '회원 보증제'도 준비했다. 프리미엄 회원에게는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핵심 채널들과 연계한 '신세계 유니버스' 혜택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트레이더스 클럽' 정식 론칭은 내년 1월 1일이며, 올해 10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얼리버드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울러 트레이더스를 상징하는 '빅 웨이브 아이템 (BIG WAVE ITEM)'을 출시한다. 축적된 매입 노하우와 해외소싱을 활용한 최저 가격, 고품질, 차별화 상품을 지속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트레이더스는 향후 중장기적으로 30개점까지 지속적인 출점을 이어가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경기 불황, 고물가의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확실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총체적 혁신을 단행했다"라며 "트레이더스만의 방식으로 고객 관점의 창고형 할인점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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