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프(BYPE) 제공
./ 바이프(BYPE) 제공

[한스경제=박수연 기자] 바이프(BYPE)가 메타버스·NFT 전문기업 후이넘스(hhnms)와 ‘75007’ 프로젝트에 협력한다.

‘75007’ 프로젝트는 국내외 우수 브랜드과 협업해 NFT(대체불가능토큰)를 발행하는 프로젝트로 이를 구매한 홀더들은 브랜드에서 제안하는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바이프 측은 프로젝트명인 ‘BYPE NFT’를 75007로 바꾸고 NFT 메타버스 백화점을 표방하는 프로젝트로 방향성을 정할 예정이다. 또 바이프 토큰은 결제수단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프는 단순히 자산 가치로서의 NFT가 아닌 실제 유용성이 있는 NFT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홀더들끼리의 커뮤니티 형성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실물로도 지급요청을 할 수 있는 ‘Claimable NFT’를 제공할 예정이다.

바이프 관계자는 “75007 프로젝트에서는 영향력 있는 글로벌 NFT 프로젝트의 스핀오프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라며 “주목받는 국내외 브랜드의 NFT 발행을 포함해 새로운 서비스를 내년 초부터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최고의 메타버스·NFT 전문기업인 후이넘스와 함께 75007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런칭해 NFT를 통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이끌어가는 ‘NFT 커뮤니티’를 구축할 것”이라고 라고 강조했다.

박수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