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신진주] 샘표가 구수한 우리나라 대표 발효음식인 된장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강의를 마련했다. 

▲ 된장학교 자료사진. /샘표 홈페이지

16일 샘표에 따르면 오는 25일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본사에서 샘표 된장학교'를 진행한다. 

이에 된장의 가치와 다양한 정보를 배울수 있는 해당 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샘표 된장학교’에서는 우리맛에서 된장이 가지는 의미, 된장이 건강에 좋은 이유 등 된장에 관한 이론강의는 물론 전문강사의 메주 만들기 시연과 함께 도시에서 장 담그는 방법, 된장을 활용한 이색요리 레시피 등도 배울 수 있다. 

샘표 우리맛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샘표 된장학교’는 2006년부터 10년간 총 500여회의 강의를 진행하며 1만8,0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올해도 매달 2회씩 무료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샘표 된장학교는 전통 장에 대해 관심이 많은 성인이면 누구나 샘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6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샘표 시골집 토장, 요리에센스 연두, 샘표 쌀소면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정수 샘표 된장학교 교장은 “샘표 된장학교에서는 된장에 대한 인문학적 가치, 역사적 배경, 과학적 원리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배울 수 있다”면서 “특히 올해부터는 된장뿐 아니라 ‘장’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한국 식문화의 특징에 대해서 배우고, 우리 식문화의 현주소와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로 더욱 풍성하게 꾸몄다”고 말했다.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