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정진영] '도깨비'의 신드롬을 음반으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 측은 그간 발표한 OST들을 모아 음반으로 발매한다고 17일 밝혔다.

OST 음반은 17일부터 예약 판매에 돌입하며 오는 25일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찬열과 펀치가 함께한 '스테이 위드 미'와 크러쉬의 '뷰티풀',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로이킴-김이지의 '헤븐', 마마무의 '러브', 라쎄 린드의 '허쉬', 에디킴의 '이쁘다니까', 샘김 '후 알 유', 소유의 '아이 미스 유' 등 공개된 OST 음원 전곡과 '도깨비'의 오프닝까지 모두 16곡의 가창곡이 수록된다.

음반은 2CD로 제작되며 또 다른 CD에는 드라마 곳곳에 삽입돼 극에 아름다움과 긴장감을 불어넣은 연주곡들이 담긴다. 공유의 내레이션 트랙도 곳곳에 삽입된다.

가사집과 사진집은 별도로 구성돼 있으며 사진집에는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 등 출연 배우들의 스틸 및 미공개 이미지들이담긴다. 아웃박스는 랜티큘러 디자인으로 '도깨비'의 신비로운 이미지를 살리고자 했다.

음반은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서로 다른 렌티큘러 표지와 플립북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집과 가사집 등 그 외 구성은 동일하다.

사진=CJ E&M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