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서연] 우리은행이 민영화 이후 첫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3개 그룹 체제를 3개 부문 체제로 개편했고, 부문장 1명, 부행장 6명, 상무 8명 등 15명의 임원을 승진시켰다.

우리은행은 3일 기존 3그룹 10본부 11단 체제를 3개부문 16개그룹 6개단으로 개편하면서 “자율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자산관리 역량 제고 및 비이자이익 관련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국내그룹과 글로벌그룹, 영업지원그룹 등 3개 그룹이 부문으로 전환됐다.

국내 부문과 글로벌 부문은 남기명 그룹장과 손태승 그룹장이 그대로 부문장을 맡게 됐다. 이광구 행장과 차기 행장직에 경쟁했던 이동건 영업지원그룹장은 임기 만료와 함께 자리에서 물러났고, 이 자리에 정원재 기업고객본부 부행장이 올랐다.

또 자산관리 및 신탁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자산관리(WM) 사업단과 연금신탁사업단을 각각 그룹으로 격상시켰다.

자금시장 사업단도 외환딜링, 파생상품 마케팅 등 비이자이익 관련 사업 확대를 위해 그룹으로 격상했다.

경영기획단은 경영기획그룹으로 확대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부문장 1명, 부행장 6명, 상무 8명 등 15명의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목적은 자율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기업가치를 높이는 것"이라며 "철저하게 성과와 능력을 바탕으로 인사가 이뤄졌으며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는 임원들로 배치했다"고 말했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