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미유] 한 장으로 끝내는 오늘의 뉴스 '한장끝뉴스'

-2.14 한장끝뉴스

■한미일, 북 미사일 관련 화상회의
한국과 미국, 일본 국방 당국이 14일 화상회의를 진행했다. 3국은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긴밀히 공조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특검, 박근혜 대통령 대면 조사 '통지' 검토
박근혜 대통령 대면조사 일정에 관련해 특검이 조만간 박 대통령 측에 조사 시기와 장소를 통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고리 3인방, 안봉근 전 비서관 증인신문 불출석
일명 문고리 3인방의 핵심인 안봉근 전 청와대 국정홍보비서관이 탄핵심판 증인신문에 지난달 5일과 19일에 이어 불출석했다.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
2월 14일은 안중근 의사가 사형을 선고받은 날이다. 안 의사는 1909년 10월 26일 중국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죄목으로 사형선고를 받고 뤼순감옥에서 순국했다.

■걸그룹 와썹, 나다-커크 킴, 열애설
'언프리티 랩스타3'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래퍼 나다가 사이커델릭 레코즈의 커크 김과 열애 중이다. 나다와 커크 김은 14살의 나이 차를 극복하고 사랑을 키워나가고 있다.

■'발렌타인데이'…초콜릿 판매 급증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제과업계가 특수를 누리고 있다. 평일은 올해 발렌타인데이는 연인뿐만 아니라 직장동료나 친구들과도 초콜릿을 주고받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김해국제공항 활주로 주변서 화재 발생
부산 김해국제공항 활주로 주변에서 불 이나 비행기 이·착륙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소동이 발생했다. 공군은 새를 쫓기 위해 발사한 폭음탄이 잔디밭으로 떨어져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유퉁 올봄, 33세 연하 부인과 8번째 결혼
탤런트 유퉁이 방송을 통해 8번째 결혼을 발표했다. 유퉁은 33살 연하의 몽골인 여성을 8번째 아내로 맞는다.

■소년24멤버 화영, 사생활 논란, 계약해지+영구제명
팬 비하 발언과 사생활 논란의 대상이 되었던 빚었던 소년24 화영이 소속 팀에서 퇴출됐다. 소년24측은 "논의를 통해 화영의 퇴출 및 계약해지 되었음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라고 퇴출 소식을 알렸다.

■소유X백현, 듀엣곡 발표…1위 올킬
씨스타 멤버 소유와 엑소 멤버 백현이 듀엣곡 '비가 와'를 발표했다. 오늘 0시에 발표된 이 곡은 음원사이트인 멜론, 지니, 소리바다 등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미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