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이예은]강원도 삼척시가 자전거 투어를 하기 가장 좋은 도시 만들기에 나선다.

강원 삼척시와 트렉바이시클코리아는 비경쟁 축제방식의 자전거 대회인 ‘어라운드 삼척 2017 트렉 라이드 페스트(AROUND SAMCHEOK 2017 TREK RIDE FEST)’를 오는 4월 22일부터 23일까지 삼척 맹방해수욕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삼척시가 자전거 레저 관광을 활성화하고, 전국에서 가장 좋은 자전거 투어 도시를 만들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트렉바이시클코리아가 함께 한다. 

‘어라운드 삼척 2017 트렉 라이드 페스트’는 오는 4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참가자 2,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특히 삼척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다른 자전거 대회와는 차별화된 ‘1박 숙박 패키지’를 선보이며 참가신청을 접수, 참가자와 가족들이 삼척시의 진면목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대회로 구성했다. 

22일에는 뮤직페스티벌이, 23일에는 본격적인 자전거대회가 각각 열린다. 뮤직페스티벌에는 인기가수 장미여관이 함께하는 공연과 푸드트럭 라운지, 자전거 제품 전시회 등 마련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무엇보다 뮤직페스티벌 참가자에게는 트렉의 안전캠페인인 ‘ABC 캠페인’ 세트 구성품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참고로 ABC 캠페인 세트는 다른 사람의 눈에 보다 쉽고 선명하게 라이더를 식별할 수 있게 돕는 제품이다. 

또 삼척시와 트렉바이시클코리아는 안전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형광색 헬멧, 전조등, 후미등 등을 비롯해 액션캠, 선글라스 등 라이더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경품을 참가자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밖에 대회 신청자 중 한 명을 추첨해 트렉의 도마니 SL6 자전거 1대를, 22일 삼척투어 인증샷 이벤트에 베스트포토로 선정된 1명에게는 에몬다S5를, 23일 대회 참가자 중 1명을 추첨해 마돈 9.2를 선사한다. 

아울러 23일 진행되는 ‘어라운드 삼척 2017 트렉 라이드 페스트’는 ▲정규코스 110km(획득고도 1,920m) ▲퍼레이드참가코스 30km(획득고도 177m) 총 두 개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예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