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범경기 두 번째 등판에서 구속이 다소 떨어진 류현진(28ㆍLA 다저스)이 “정규시즌에선 문제 없을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과 현지 언론도 ‘검증된 투수’ 류현진의 한 차례 부진을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류현진은 1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텍사스와의 원정 시범경기 선발 등판에서 3이닝 3피안타 1볼넷 3실점(2자책)을 기록했다. 총 46개의 공을 던진 가운데 스트라이크로 30개를 꽂아 제구력은 나쁘지 않았다. 삼진은 2개를 잡아냈다. 추신수(33ㆍ텍사스)는 가벼운 발목 통증으로 벤치를 지켜 기대를 모았던 한국인 투타 맞대결은 이뤄지지 않았다.

지난 13일 샌디에이고전에서 시범경기 첫 선발 등판해 2이닝 퍼펙트 투구로 등 부상 우려를 잠재운 류현진은 이날 경기에선 직구 스피드가 다소 저하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의 게임데이에 따르면 류현진은 직구 21개를 던졌는데, 평균 시속은 87.9마일(약 141㎞)을 기록했다. 지난해 직구 평균 구속인 91.6마일(약 147㎞)보다 한참 못 미치는 구속이다.

그러나 류현진은 경기 후 “특별한 이유는 없는 것 같다”면서 “정규시즌에서도 나의 구속은 올라가기도 하고 내려가기도 한다. 그래서 나는 그것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매팅리 감독도 “류현진의 구속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류현진의 직구는 88마일(약 142㎞)에서 93마일(약 150㎞) 사이를 오간다. 류현진은 자신이 원할 때 직구 구속을 끌어올리는 투수다. 그의 구속에 대해서 걱정이 있을 리 없다”고 변함 없는 신뢰를 보냈다.

1회말 첫 타자 레오니스 마틴을 1루수 직선타로 돌려세우고 기분 좋게 출발한 류현진은 엘비스 앤드루스를 중전 안타로 내보냈으나 애드리안 벨트레를 상대로 결정구인 고속 슬라이더(약 134㎞)를 던져 유격수 방면 병살타로 처리하고 위기를 벗어났다. 2회말에는 카일 블랭스를 헛스윙 삼진, 라이언 루드윅을 루킹 삼진, 라이언 루아를 우익수 파울 플라이로 처리하고 안정적인 투구를 했다.

그러나 류현진은 3회말 수비 난조로 3실점했다. 내야안타와 볼넷으로 몰린 1사 2ㆍ3루 위기에서 레오니스 마틴을 1루수 앞 땅볼을 유도했지만 다저스 1루수 스캇 반 슬라이크가 타구의 바운드를 제대로 맞추지 못해 뒤로 흘리면서 두 명의 주자를 모두 들여보냈다. 다시 1사 1ㆍ3루에서 1루 주자가 2루로 뛰는 것을 보고 포수 야스마니 그란달이 2루로 공을 던졌으나 원 바운드 송구가 되면서 뒤로 흘렀고, 그 사이 3루 주자가 홈으로 들어왔다. 류현진은 1-3으로 뒤진 4회말 마운드를 후안 니카시오에게 넘겼다. 경기는 11-11 무승부로 끝났다.

성환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