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가 국내외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서로가 공존하며 여유 있는 삶을 추구하는 열정 도시, 서울’이라는 주제로 서울의 과거, 현재, 미래 정체성을 반영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브랜드를 개발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기간은 7월 20일(월)부터 오는 9월 1일(화)까지이며, 서울의 정체성을 담은 슬로건 또는 BI(심벌 또는 로고) 작품을 온·오프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는 서울브랜드 홈페이지(seoulbrand.go.kr)의 참여신청 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오프라인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뒤 공모전 운영사무국에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아이디어상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슬로건 부문 대상(1명), BI 부문 청소년부 대상(1명), BI 부문 일반부 대상(1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150만원·100만원·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의 작품은 추후 서울브랜드 백서에 수록되며,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장 표창장이 수여된다. 발표는 오는 9월 8일에 있을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브랜드 홈페이지(seoulbrand.go.kr)와 서울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 운영사무국(02-338-7404~5)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서연 인턴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