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재현] 혼란과 위기의 시대! 한국스포츠경제는 위기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다시 일어서는 대한민국,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더 행복한 대한민국(The Happy Korea) 캠페인’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행복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켜 국민 개개인이 작은 것에서부터 행복을 느끼고, 행복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찾겠다는 취지의 캠페인입니다.

새해 들어 한국스포츠경제와 대한민국 행복콘텐츠연구소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피코리아클럽’을 운영합니다. 밝고 행복한 경영활동을 통해 사회의 행복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과 지방자치단체들의 프리미엄 모임이 해피코리아클럽입니다.

대한민국 기업들과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각각 ‘행복기업’과 ‘행복도시’를 선정하고 우수한 행복 콘텐츠로 고객과 직원의 행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 주민중심의 행복시책을 펼쳐 지역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는 지자체의 사례를 발굴, 독자들에게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과 지자체가 각각의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나아가 국민들이 공유하고 행복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합니다.

이에 한국스포츠경제와 대한민국 행복콘텐츠연구소는 ‘행복도시’ 2호로 경북 포항시를 선정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스포츠경제와 대한민국 행복콘텐츠연구소는 행복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각 계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차별화된 행복 경영 사례로 즐거운 직장, 행복한 고장을 조성하고 있는 사례들을 적극 보도합니다. 또 기업의 임직원과 고객 그리고 지역주민의 행복 지수를 증진시키기 위한 바람직한 방향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입니다.

위기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다시 일어서는 대한민국,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그 중심에 ‘해피코리아클럽’이 함께 합니다.

 

김재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