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가 일본에서 차세대 대표 한류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6일 일본 최대 유선방송 기업 유센에 따르면 7월 29일 일본에서 발표한 AOA의 일본 세 번째 싱글 ‘심쿵해’는 K팝 주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유센 차트는 각 채널의 방송 실적과 청취자 신청 등을 집계해 순위를 산정하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심쿵해’는 일본 최대 레코드사인 타워레코드, 유명 음원 사이트인 레코초쿠, 벨소리 차트인 드완고에 이어 유선 방송 음악 차트에서 1위를 추가하며 현지에서 탄탄한 대중적 기반을 확인했다.

지난해 10월 싱글 ‘미니스커트’로 현지에 데뷔한 AOA는 두 번째 싱글 ‘라이크 어 캣’을 오리콘 주간차트 4위에 올려놓으며 주목받았다. ‘심쿵해’ 또한 일간차트에서 3위(7월 30일)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일본에서 빠른 속도로 인기몰이를 한 AOA는 ‘심쿵해’ 발매 직후공식 팬클럽 ‘AOE(Ace Of Elvis)’의 창단식을 열기도 했다.

AOA의 일본 음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관계자는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AOA에 대한 현지 매체와 음반 판매점의 흥행 기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AOA가 현재 일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K팝 걸그룹인 것은 분명하다”고 설명했다.

심재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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