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채성오 기자] 3월 14일 화이트데이는 일부 아시아 국가에만 유행하는 기념일이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쵸콜렛을 주고 받는 발렌타인데이만 기념하고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국가에서만 화이트데이까지 모두 챙긴다.

연인끼리 사탕을 주고 받으며 하루를 의미있게 보내는 날인 화이트데이를 맞아 게임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우선, ‘서든어택’에서는 화이트데이 기념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14일 ‘[White] 한정판 칭호’와 ‘블루 캔디(7일)’, 닉네임 배경을 꾸밀 수 있는 ‘사랑의 인식표Ⅱ 영구제’ 아이템을 제공한다.

▲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널사탕해!’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성별을 선택하고 게임을 진행하면 무작위로 캔디 아이템을 획득하는 ‘화이트데이 고백’ 퀘스트와 함께 ‘상큼 화이트데이 패키지’ 복장을 통해 분위기를 연출한다.

‘메이플스토리2’의 경우 23일까지 ‘솔로 부대’와 ‘커플 부대’ 진영간 대결을 통해 아이템을 지급한다. 각 해당 진영 선택 시 ‘티셔츠 스킨’을 제공하며 필드 보스 사냥 시 매일 ‘경험치 2배’ ‘메소 주머니’ ‘[건설] 하트 파티션 박스’를 선물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에서도 화이트데이를 기념하는 이벤트가 한창이다.

네시삼십삼분은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에서 화이트데이 기념 ‘사탕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장수 진급, 소탕권 사용 등 퀘스트를 수행하고 열쇠를 획득하면 사탕상자를 개봉할 수 있다. 각종 진화 재료와 3~4성 장수 뽑기권, 등용패를 얻을 수 있다.

‘삼검호2’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자스민 사탕’, ‘백장미’, ‘백호의 축복’을 지급하는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스 던전’ ‘장병각’ ‘협객 원정’ 등 이벤트 던전을 완료하면 ‘봄날 주머니’를 획득한다. ‘봄날 주머니’에서 각종 재료를 수집해 ‘백호의 발자국’을 제작할 수 있다. 백호의 발자국을 사용하면 치명타 등급이 상승하는 화이트데이 기념 의상 ‘백호’와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자스민 사탕’ ‘백장미’ ‘백호의 축복’을 제공한다.

뉴에프오는 앱크로스가 개발한 모바일 RPG ‘덴마 with 네이버 웹툰’을 통해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내 모험에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사탕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사탕을 모아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조이시티는 자체 개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의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5성 이상 스킬카드에 홀로그램 효과 및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스킬카드 강화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강화 재료 ‘스킬카드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게임 모드 ‘탭탭게임’도 오픈했다.

▲ 아이러브파스타. 파티게임즈 제공

오는 23일까지 맵을 통해 제공되는 ‘무지개 사탕’을 모아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파티게임즈도 레스토랑 경영 SNG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의 화이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로즈캔디’를 모아 화이트데이 레어 아이템과 교환하는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어 아이템으로는 달달한 레스토랑 분위기를 연출하는 ‘로즈하트 가든’ ‘달콤한 티타임’ ‘캔디맨 헤어/수트’가 마련돼 있다.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로즈캔디 1000개’와 ‘화이트데이 와인 1개’를 받는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며 “3월 한 달간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고 즐겁게 게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성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