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저축은행중앙회가 처음으로 우수영업인을 뽑아 시상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20일 정기총회에서 저축은행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업계 최초로 2017년 저축은행 우수영업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저축은행 경영 임원보다 영업 일선에서 서민과 중소기업을 직접 접촉하는 직원 위주로 7명이 선정됐다.

저축은행 관계자는 “저축은행 주요 업무인 수신, 기업대출 및 가계대출 부문별로 개별 저축은행에서 추천받은 직원 중 영업실적 외에도 영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감안해 선발했다”고 전했다.

대상에는 김병하(드림저축은행)씨, 최우수상에는 김현정(신한저축은행) 최인호(SBI저축은행) 문춘일(진주저축은행)씨가 꼽혔다. 우수상은 김현희(모아저축은행) 박경민(페퍼저축은행)·강충구(BNK저축은행)씨가 수상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대상 수상자인 김병하 차장의 서민금웅 지원활동을 높게 평가했다. 골목상권 소상공인과 지속적인 현장 접촉을 통해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지원하는 '관계형 금융'을 추진했다는 평이다.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저축은행 본연의 역할인 서민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영업 최일선에서 사명감과 열정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에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시상식이 그간 어려운 여건에서 묵묵히 서민금융 지원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 임직원들에게 자긍심과 보람을 고취하는 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영업챔피언',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는 '명장' 호칭을 부여한다. 명함에 이를 표시하는 인증마크와 QR코드를 이용해 중앙회장이 수상자를 소개하는 동영상도 제공할 방침이다.

저축은행 관계자는 “향후에도 우수영업인 시상을 매년 실시해 서민금융과 저축은행 발전을 견인하는 제도로 정착시키겠다”고 설명했다.

허인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