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성환] ■ 문체부, 봄 여행주간 전국 규모 여행 축제 열어

문화체육관광부가 봄 여행주간(29~5월14일) ‘도시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전국 각지에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지역 대표 프로그램을 포함해 관광 두레, 걷기 길 축제, 생태관광주간 등 전국 방방곡곡에서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700여 개의 풍성한 여행주간 행사들을 펼친다. 이와 함께 봄 여행주간 관광, 체험, 숙박, 음식 등 전국 1만5,224개 업체가 할인행사에 참여하며 ‘이수근과 함께하는 아바탁 여행’ 등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행사들을 개최한다. 여행주간 프로그램과 행사(이벤트), 할인, 여행정보 등은 공식 홈페이지(spring.visitkorea.or.kr) 또는 여행주간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 캐리비안 베이. 에버랜드 제공

■ 캐리비안 베이, 22일부터 순차 오픈

캐리비안 베이가 22일 오픈한다. 이날 파도풀ㆍ워터슬라이드ㆍ스파ㆍ다이빙풀 등의 시설을 갖춘 실내 아쿠아틱 센터와 국내 최장 길이인 550m 유수풀 전 구간을 오픈하고 29일에는 폭 120m, 길이 104m의 야외 파도풀을 오픈한다. 메가스톰ㆍ타워부메랑고ㆍ아쿠아루프 등은 5월 중순 이후부터 차례로 오픈한다. 캐리비안 베이는 인근 용인시 환경센터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활용한 난방으로 실내는 물론, 야외 시설 전체의 평균 수온이 29도 이상으로 유지되어 환절기에도 따뜻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얼라이브스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 아쿠아플라넷 일산,‘얼라이브스타’ 리뉴얼 오픈 이벤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이 밀랍인형 전시관 ‘얼라이브 스타’를 리뉴얼 해 오픈했다. ‘레옹’ ‘맨 인 블랙’ ‘슈퍼맨’ 등의 콘텐츠로 스토리를 강화했고 공간을 확장해 입체적인 연출을 적용했다. 또 실제 가구 및 오브제 등을 활용해 체험형 공간으로 전면 개편했다. 영화와 드라마의 대표적인 인물을 3D 스캔을 통해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리뉴얼을 기념해 20일까지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 스위트 스완 프로젝트. 롯데호텔 제공

■ 롯데호텔월드 ‘스위트 스완 패키지’ 출시

롯데호텔월드가 세계적인 공공미술 작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롯데월드타워 개관기념 프로젝트 ‘스위트 스완’을 축소한 인형을 증정하는 패키지를 선보였다. 슈페리어룸, 스위트 스완 인형 1세트, ‘국민야식’으로 불리는 ‘치맥’세트로 구성한 스위트 레이크 패키지는 주중 19만원, 주말 22만원이다. 클럽디럭스 룸, 전용 라운지 이용, ‘치맥’세트로 구성한 스완 레이크 패키지는 주중 24만원, 주말 27만원(각 세금 및 봉사료 별도). 해당 패키지는 5월 8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김성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