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바이엔슈테판의비어콘서트가 지난20일 바이엔슈테판 국내 공식 수입업체의 직영 탭하우스인 '써스티몽크' 청담점에서 개최됐다.

방송인 이기상의 진행으로 독일 바이엔슈테판 본사 부사장 마커스잉글렛(Marcus Englet)과류강하맥주소믈리에 등이 참석해 국내 바이엔슈테판의 팬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반응은 뜨거웠다.

독일 바이엔슈테판 본사 부사장 마커스잉글렛(Marcus Englet)은 비어콘서트를 찾은 국내팬들에게 '바이엔슈테판 맥주와 센소릭'이란 강연으로 만남을 시작하였으며 강연 도중 준비된 여러종류의 바이엔슈테판 맥주의 맛과 향 등을 구분하는 시음회를 통해 다양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그외에도 바이엔슈테판드링킹 선발대회, 블라인드테스트, 럭키드로우등 다양한 행사도 적극 참여하여 국내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였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각계각층의 전문가 및 유명인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어 프리미엄 맥주 바이엔슈테판의 명성을 실감케 했다.

마커스 부사장은 행사 전 가진 인터뷰를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랜 된 맥주로 기네스북에도 이름을 올린 독일 정통 맥주 바이엔슈테판이 아직까지도 각종 맥주대회에서 상을 휩쓸며 최고프리미엄 맥주로 평가받는 이유로 1000년 역사를 거쳐 개발되어온 자체적인 생산기술을 꼽았다. 일반적인 상업맥주 양조의 경우 효모를 7-8번 재사용하는 양조장들이 일반적이지만 바이엔슈테판은 무조건 한번만 사용하는 엄격한 품질관리가맛을 만들어내는게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그래야 바나나향 같은 프루티한 첫 향과 신선하고 쓰지않은 부드러운 맛이 나온다고 한다. 바이엔슈테판은 최신의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공장시스템을 바꾸어공장을 운영해 오고있으며, 뮌헨공과대학의 양조학 연구 및 교육기관으로도 명성이 높다. 대학 내에 제조시설을 두고 있어서 산학이 언제나 연합 콜라보레이션을 할 수가 있고 연구팀이 항상 체크를 한다고 한다. 마커스 부사장은 현재 바이엔슈테판의 아시아권 매출량은 한국이 중국을 넘어 1위를 달리고 있으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한국내 프리미엄맥주 수요가 점차 증가됨에 따라 그에 발맞춰 더 좋고 다양한 맥주를 생산하고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토크콘서트가 개최된 공식 수입업체의 직영 탭하우스인 '써스티몽크'는 바이엔슈테판의 전제품을 생맥주로 신선하게 맛볼수 있는 국내 유일무이한 곳으로 2013년 서울 청담점을 오픈을 시작으로 이태원,강남역,역삼,서래,홍대,인천송도, 부산광안리 ,제주시청점을 운영중이다.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