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션월드 써핑마운트. 대명리조트 제공

[한국스포츠경제 김성환] ■ 오션월드 야외존 29일 전면 개장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오션월드가 29일 야외존을 전면 개장한다. 야외 파도 풀, 익스트림 리버, 8개 레인을 갖춘 카이로 레이싱 워터슬라이드 등 전체 놀이시설을 이날부터 가동한다. 올 시즌에는 성별에 관계없이 모자(母子)가 함께 이용 가능한 샤워실을 도입하고 패밀리 풀 주변을 운행하는 어린이 전용 어트랙션 ‘꼬마기차’도 선보일 예정이다. 6월부터는 모바일 코인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 편의를 돕는다. 야외 존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공연이 5월 5일 오션월드 일대에서 진행된다.

▲ 오션월드 써핑마운트. 대명리조트 제공

■ 하이원리조트 ‘황금연휴’ 가족 이벤트 풍성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불꽃쇼,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가족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부터 5월6일까지 매일밤 불꽃쇼를 진행한다. 29일에는 가수 로이킴의 공연을 연다. 또 29일부터 5월7일까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향초 및 펜던트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분필아트 등을 진행한다. 5월5일과 6일에는‘어린이 날’을 기념해 강원랜드 컨벤션홀에서 인기애니메이션을 주제로 3D 홀로그램 뮤지컬을 공연하고 5월23일까지 한국만화 영화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도 개최된다. 관련 정보는 하이원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이드가든 수목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 내달 야간개장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강원도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이 5월1일부터 밤 10시(동절기 밤 9시)까지 야간개장 한다. 수목원은 야간의 아름답고 이색적인 풍경을 위해 야간조명을 설치하고 방문객 센터 건물 외벽에는 시시각각 변하는 화려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 파사드 등을 설치했다. 정상 부근의 웨딩가든에는 LED 장미정원을 조성했다. 5월6일까지 매일 저녁 마임, 아카펠라 등 다채로운 공연을 연다. 6월18일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봄 사진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 하나투어, 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미식테마여행

하나투어가 오세득, 최현석 등 스타 셰프와 함께 현지 식문화를 체험하는 미식테마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태국에서 오세득 셰프가 현지 식재료로 직접 태국요리를 해 주는 만찬과 방콕, 파타야를 둘러보는 태국여행상품은 39만9,000원부터. 최현석 셰프의 만찬과 사이판 명소 여행, 자유시간 등이 포함 된 사이판 여행 상품은 59만9,000원부터다.

▲ 여주도자기축제. 여주시 제공

■ 여주도자기축제 29일 개막

제29회 여주도자기축제가 ‘남한강, 세종대왕 그리고 천년도자의 만남!’을 주제로 29일부터 5월14일까지 경기도 여주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서 열린다. 이 기간 전국 도자접시 깨기 대회를 비롯해 도자흙 밟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89개의 여주 도자업체가 참가해 형형색색의 도자기를 전시, 판매한다. 올해부터 야간에는 다채로운 모양의 유등(流燈)이 설치된다. 전통 주막을 재현한 먹거리 촌에서는 여주의 특산 쌀로 만든 다양한 음식들과 여주지역 농ㆍ특산물이 판매된다. 축제 관련 정보는 여주도자기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 HK여행작가아카데미 제11기 수강생 모집

여행작가 양성 전문과정인 ‘HK여행작가아카데미’가 제1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끌림’ 등 여행 산문집을 낸 시인 이병률, 음식평론가 황교익, 지식생태학자 유명만 한양대 교수, 일러스트레이터 겸 방송인 ‘밥장’, 남미전문 사진작가 박명화 등이 각각 여행과 음식 강연, 다채로운 여행 이야기를 들려준다. 강의는 5월18일부터 8월10일까지 서울 가톨릭 청년회관(홍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2회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65만원(대학생 10% 할인).

김성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