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한화생명은 24일 100세까지 보험료 변동 없이 보장받을 수 있는 암전용 보험상품 ‘한화생명 100세까지 명품암보험II’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나이와 직업에 관계없이 처음 보험료 그대로 100세까지 보장된다. 대부분의 암보험 상품이 갱신형으로 보험료가 상승한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보험료 부담을 크게 줄인 셈이다.

치료기간과 비용 등을 고려해 다양한 암을 차등보장한다. 발병률은 높지만 완치가 쉽고 치료기간이 짧은 유방암, 전립선암 진단 시 400만원이 지급된다. 위암, 간암 등 일반암은 2000만원이 지급되며, 치료기간이 길고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한 뇌암 및 백혈병 등은 최대 4000만원까지 보장한다.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등 소액암으로 진단받을 경우에는 각각 200만원을 준다.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계약일로부터 1년 이후 진단 시 기준)

유족들을 위한 사망 보장도 강화했다.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시 사망보험금 2000만원을 지급하며 가입금액은 최대 1억원이다. 특정암(유방암, 전립선암, 직·결장암 및 소액암 제외) 진단 시 주계약 뿐 만 아니라 특약 보험료의 납입도 면제된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각종 질병, 수술 및 입원도 보장받게 됐다. 암직접치료간호특약, 첫날부터입원특약, 수술보장특약, 뇌출혈진단특약, 급성심근경색증진단특약 등 총 8가지 특약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오랜 기간 입원이 필요한 암환자의 특성 상 암직접치료간호특약 가입을 고려할 만하다. 암치료를 목적으로 4일 이상 입원 시 1일당 5만원의 입원급여금을 받는다. (1회 입원당 120일 한도)

한화생명 최성균 상품개발팀장은 “한화생명 100세까지 명품암보험II는 환자와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따뜻한 동반자 같은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인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