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이마트 위드미가 전날 마신 술 때문에 숙취로 힘든 하루 일과를 견뎌내는 직장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제품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숙취해소용 성분도 함유 돼 있지만, 기발하고 참신한 문구가 구매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위드미는 숙취해소 라면인 '[해장의 神] 속풀라면(이하 속풀라면)' 을 출시했다.

▲ 이마트 위드미 속풀라면 출시, /이마트 위드미

이마트위드미가 상품 차별화 차원에서 개발한 ‘속풀라면’ 은 자체 개발 상품 (PL, Private Label)으로 약 6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쳤다.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과 강황 등을 첨가했다. 숙취해소용 컵라면은 업계 최초이다.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한 얼큰한 맛과, 액상스프에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 0.9%, 면발에 강황 0.1% 등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성분을 함유해 만든 것이 특징이며, 가격은 1,500원이다.

특히 ‘속풀라면’ 의 상품명은 이마트위드미 사내공모를 통해 지어진 것으로, 숙취 해소에 좋은 라면이라는 의미를 위트 있게 표현했다.

앞서 이마트 위드미는 숙취해소용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돌풍을 일으킨바 있다. 이 때도 재치 넘치는 이름이 한 몫 했다. 아이스크림 이름은 '견뎌바'다.

견뎌바는 대표적인 캐치프레이즈 사례로도 언급된다. 이름 안에 내용의 핵심을 단적으로 짧게 인상적이게 표현했고, 제품 매출에도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또 견뎌바는 헛개나무 열매농축액과 자몽맛이 함유돼 있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출시 이후 SNS 채널 및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는 등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으며, 현재까지 27만여개가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속풀라면’은 이마트위드미 PL 상품으로는 최초로 이달 중으로 이마트에서 판매한다.

이는 맛, 품질, 디자인 등 상품 기획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이마트위드미의 상품 개발 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다는 측면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속풀라면’ 출시를 시작으로 이마트위드미는 신세계그룹 내 채널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판매 채널 확대와 함께 이마트 해외점포로의 수출도 검토할 예정이다.

이마트위드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