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주류기업 맥키스컴퍼니가 사명을 선양소주로 변경한다고 19일 밝혔다.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맥키스컴퍼니는 백 년 기업을 향한 도약의 첫걸음으로 사명 변경을 단행했다. 소주 회사로서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국내에서 소주를 제일 잘 만드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5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3월 출시한 국내 최저도수(14.9도), 최저 칼로리(298㎉)의 ‘선양’소주가 시장을 선도하며 대기업에 맞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도 사명 변경의 배경이 됐다는 사측의 설명이다.선양소주는 앞으로 ‘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KT&G 상상마당이 친환경 뷰티 분야의 창업지원을 위해 ‘2024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참가자를 내달 15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환경과 피부에 부담을 줄여주는 미니멀리즘 뷰티’를 주제로 스킨, 헤어, 바디, 메이크업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참가팀은 ‘비기너’와 ‘챌린저’ 부문으로 나뉘어 모집한다. 비기너는 친환경 뷰티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접수할 수 있다. 챌린저는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KGC인삼공사는 ‘홍이장군 어린이 댄스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정관장 홍이장군은 국내 최초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린이 홍삼 판매 1위 브랜드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지난해 그림대회에 이어 올해 즐겁고 행복한 순간을 춤으로 표현하는 댄스대회를 진행한다.홍이장군 댄스대회는 2015~2021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홍이장군 CM송 혹은 K-POP 노래에 맞춰 나만의 에너지를 표현한 30초~1분 이내의 춤추는 영상을 4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어린이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라면, 소주, 돼지고기 등 식료품값이 하락했으나 식당 등 외식업체 판매가격은 계속 치솟으면서 서민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소매유통업체에서 판매하는 라면 물가 상승률은 –4.8%를 기록했다. 지난 1999년 5월(-5.4%) 이후 약 24년 만에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다만 2년 전과 비교하면 7.4% 높은 수준이다.라면 물가는 내려가는 추세지만 식당 등 외식업체에서 판매하는 라면(외식) 물가는 오히려 3.9% 올랐다.라면을 비롯해 김밥은 전년 대비 6.4%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순살·봉)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단짠’의 조화로운 맛이 인상적이었던 소이허니 맛에 이어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글로벌 K-푸드의 대세로 사랑받는 양념치킨 맛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민 치킨’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역시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인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해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다.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없애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돼, 전문점 수준의 식감과 풍미를 집에서도 즐길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빙그레가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를 첨가, 유당이 0%인 제품이다.설탕·색소·향·감미료를 넣지 않고 2400억 유산균(430g 기준)과 98.4%의 풍부한 원유 함량을 더했다.최근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지난 3년간 30% 이상의 판매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락토프리’를 앞세운 요거트 제품들이 앞다퉈 출시중이다.빙그레는 국내 호상 발효유 시장에서 이번 신제품이 유당에 대한 불편함을 겪는 소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2024 상상 마케팅스쿨 17기’를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상상 마케팅스쿨’은 2010년에 시작된 대학생 마케팅 교육 및 실전 체험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의 마케팅 역량 제고를 목표로 운영된다. 현재까지 전국 2만명 이상의 대학생이 상상 마케팅스쿨을 수료했다.이번 과정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1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청계광장에 신규 매장 'BBQ 청계광장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BBQ 청계광장점은 대규모 루프탑과 야외 테라스, 매장 최초 샌드위치와 와인 판매, 새로운 타입의 플래터 등 확장된 매뉴를 선보인다. 이국적 느낌의 인테리어가 주는 세련된 분위기와 기존 치맥 이외의 다양한 메뉴 제공으로 청계천을 방문하는 시민들과 외국 관광객에게 특별한 휴식공간을 선사한다.해당 매장은 BBQ 빌리지 타입으로 해외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테라스와 루프탑을 포함해 약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주문결제 오류가 발생한 맥도날드의 전자 결제가 정상화됐다. 맥도날드는 관계자는 15일 "금일 오후 발생했던 일시적인 주문 장애는 현재 정상화된 상태로, 국내 전 매장에서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정확한 원인은 조사 중이며, 불편을 겪으셨을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라고 덧붙였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0분께 원인을 알 수 없는 주문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다. 키오스크 주문 뿐 아니라 스마트오더 시스템인 'M오더'도 이용이 불가능해 소비자들의 불편을 초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국내 맥도날드 전 지점 키오스크와 스마트오더에서 주문 시스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15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0분께 원인을 알 수 없는 주문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다. 키오스크 주문 뿐 아니라 스마트오더 시스템인 'M오더'도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다. M오더는 3시간 가까이 지난 현재도 '시스템 점검 중'이라는 안내 메시지와 함꼐 주문이 불가능한 상황이다.맥딜리버리도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한 배달 서비스 뿐만 아니라 배달의민족 등 배달 전문앱에서도 주문이 되지 않는 상태다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국내 대형 식품업체들이 알리익스프레스에 입점하며 판매채널 확대 효과를 노리고 있다. 국내 소비자가 알리에 몰리면서 식품업체들도 유통 판로 추가 차원에서 입점을 긍정적으로 고려하는 분위기다. 다만 알리의 식품 사업이 초기인데다 환불, 품질 문제 등 여러 논란을 겪었던 만큼 소비자 불안을 잠재워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다.알리익스프레스는 더 많은 판매사를 유치하고자 한국 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베뉴)를 운영중이다. 입점수수료와 판매수수료를 면제하는 등의 혜택을 통해 국내 판매자들을 모집하고 있다.현재 CJ제일제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KT&G가 15일 글로벌 의결권 자문사 ISS의 KT&G 이사회 선임안건 반대 권고에 대해 “FCP의 주장에 일방적으로 동조한 결과”라며 입장을 밝혔다.KT&G 이날 이사회가 제안한 후보에 대한 의결권자문사 ISS의 일방적인 반대 권고에 대응해 ISS 및 주주를 대상으로 ‘Response Letter’를 발송했다고 밝혔다.KT&G는 입장문을 통해 “ISS의 분석은 상당 부분 FCP가 제공한 사실과 다른 데이터와 주장을 인용하고 있다”라며 “사실관계와 다른 해외 실적 분석 등 신뢰성이 결여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네스프레소(Nespresso)가 봄 내음을 담은 한정판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메이플 피칸향’ 커피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메이플 피칸향’ 커피는 봄에 어울리는 부드럽고 달콤한 향을 더한 가향 커피로 나른해지는 봄날 소비자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메이플 피칸향’ 커피는 캐러멜처럼 달콤한 메이플 시럽과 고소한 피칸향이 특징인 제품으로, 비스킷향을 선사하는 아라비카 원두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밸런스 있는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네스프레소 버츄오로 만나볼 수 있으며, 커피 특성에 맞춰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올해 입사한 BBQ 공채 35기가 교육부터 현장의 목소리와 현업과의 소통을 반영해 즉시 현업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S-OJT(Structure on the Job Training)등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S-OJT 교육은 기존의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에 맞춰 진행되는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직무에 맞는 기본 교육과 현업 부서의 선배와 함께 근무를 하면서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빠르고 정확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6주간 진행된 S-OJT는 매장 운
[한스경제=양지원 기자]▲서옥자씨 별세, 윤홍근(제너시스 BBQ그룹 회장)·인상·경란·경주씨 모친상, 한병길·김원서씨 장모상 = 12일,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7호, 발인 15일 오전. ☎ 02-3410-3151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올가)가 ‘우리밀 물냉면∙쫄면’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올가 ‘우리밀 물냉면(910g)’은 우리 땅에서 자란 밀가루와 메밀가루를 여러 번 치대어 뽑아낸 쫄깃한 식감의 면이 특징인 제품이다. 냉면의 면발은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0.9mm 두께로 뽑아 냉면 특유의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 국내산 무와 채소를 저온에서 오랜 시간 숙성시켜 맛을 낸 동치미 육수는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올가 ‘우리밀 쫄면(470g)’은 우리 땅에서 자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농심은 지난 연결기준 매출액 3조 4106억원, 영업이익 2121억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전년 대비 매출액은 9.0%, 영업이익은 89.1%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률은 6.2%를 기록했다.세계적인 K푸드 열풍을 타고 신라면을 중심으로 한 해외사업이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국내에서 선보인 신제품도 시장에서 호응을 얻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해외법인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약 125% 상승해 전체 이익개선을 견인했다. 미국법인은 제2공장 가동 효과로 현지 유통업체 매출이 확대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제임슨 아이리시 위스키가 팝업스토어 '제임슨 마당'을 홍대에 열었다. 지난해 하반기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료한 후 올해 또 한국 소비자들을 찾았다.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시장 우위를 굳힐 계획이다.페르노리카코리아는 14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에서 제임슨 팝업스토어 ‘제임슨마당(JAMESON MADANG)’ 프레스데이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프대표,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전무, 김진식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팀장이 참석했다.이번 팝업스토어는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SPC삼립이 ‘고단백 닭가슴살바 마라맛’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신제품 ‘고단백 닭가슴살바 마라맛’은 국내산 냉장 닭가슴살을 8시간 저온숙성해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달걀(특란) 1알의 단백질을 함유했다. 기존에 선보인 블랙페퍼, 청양고추, 갈릭 맛에 이어 다양한 맛에 대한 젊은 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했다.삼립은 2019년부터 닭가슴살을 활용한 원물, 슬라이스, 바, 후랑크, 비엔나 등 다양한 타입의 제품을 출시해 왔다. 지난 해 기준 화이트미트(white Meat) 매출은 전년비 약 80% 성장하는 등 가파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은 rTG순도는 90% 이상 최대로 높이고 신선도는 300% 강화한 ‘뉴오리진 알티지 오메가3’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3세대 오메가3로 불리는 r-TG오메가3는 EE형태의 오메가3를 다시 TG로 변형해 자연의 오메가3 형태와 가장 유사한 구조로 흡수율이 높다. r-TG오메가3 흡수율의 핵심은 전환된 rTG 순도인데 대부분 r-TG오메가3는 100% r-TG형이 아닌 흡수율이 낮은 EE형 오메가3를 상당수 함유하고 있다. 시중 r-TG오메가3의 순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