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의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를 겨냥해 '줄푸세' 공격을 하자 유 후보는 "오히려 그 정책 제안자가 지금 문 후보 캠프에 있다"고 반박했다. 

'줄푸세'는 '세금을 줄이고 규제 풀고 법질서는 세우고'의 준말이자 2007년 한나라당 대선 후보 경선 당시 박근혜 캠프에서 나온 공약이다. 줄푸세 공약의 기획은  김광두 서강대학교 석좌교수로 알려져 있다. 

▲ '줄푸세' 정책 제안자 김광두 교수/사진=연합뉴스

 25일 'JTBC 4차 대선후보 TV 토론'에서 유 후보는 "줄푸세 공약을 만든 사람(김광두 교수)은 지금 문 후보 캠프에서 정책을 맡고 있는 사람이다"라고 말하며 문 후보의 '줄푸세' 공격이 이치에 어긋나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김광두 교수는 문 후보가 삼고초려 끝에 영입한 인사다. 조선일보 보도에 따르면 김 교수는 "문 후보가 '김 교수가 개혁적 보수와 합리적 진보 사이의 대화를 해왔는데, 그렇다면 개혁적 보수와 합리적 진보의 통합을 원하는 나와도 대화를 못할 이유가 없지 않나'라며 나를 설득했다"고 전해졌다.

 이에 문 후보는 “유 후보는 토론 때마다 질문하고 답하면 또 믿지 못하고 묻는다. 지난 번에도 같았다”고 강력히 반발했다. 유 후보가 자신에게만 질문을 되풀이해 정작 자신의 주장을 펼칠 시간이 없다는 점을 지적한 것이다.

 문 후보는 이어 “거듭 얘기 하지만 이명박·박근혜 정부가 일자리 정책에서 참담하게 실패하지 않았나”고 지적했다. 또 “이제 경제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라며 “같은 얘기를 되풀이하면 어떻게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나”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김 교수는 2007년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경제 가정교사로 불리기도 했지만 대통령 당선 뒤 박 전 대통령과는 거리를 두었다.

김의기 인턴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