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원 전 대표(왼쪽), 긴급체포되는 이유미씨(오른쪽) / 사진=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 김지영]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가 국민의당 당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 허위 제보한 것에 대한 견해를 밝힌다.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일 27일 아침 07시 27분 평화방송CPBC-R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 입니다>인터뷰, 많은 애청 바랍니다”라며 문준용 씨 우리당 녹음조작사건에 대한 저의 견해를 밝히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앞서 26일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에서 “문준용 입사 관련 의혹 제보는 조작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대국민 사과를 했다. 대선 당시 국민의당 측에서 문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 증거로 제시했던 ‘파슨스 동기 제보 녹취 파일’이 조작됐다고 밝힌 것이다.

조작자로 지목된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씨는 현재 검찰 조사를 받고 있으며 이유미씨는 지시자로 이준서 전 최고위원을 지목했다.

대선 당시 당 대표이자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던 박 전 대표는 박 위원의 발표 후 해당 사태에 대해 “나도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는다. 굉장한 충격이다”라며 “(해당 사건에 대해) 박 비대위원장 전화를 받고 ‘사실대로 밝히는 게 좋다’고 말했다”고 말한 바 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