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채성오] 메이플스토리가 정기점검 및 업데이트를 통해 노바족 신규 직업 ‘카데나’를 추가시켰다.

▲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카데나. 넥슨 제공

6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 클라이언트 버전 1.2.279에 카데나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란디스의 노바 종족인 카데나는 매그너스에게 성채가 함락된 당시 부상으로 정신을 잃고 오랜 시간 잠들어 있던 왕족으로 그려졌다.

도적 직업군이며 체인을 무기로 삼아 직접 휘둘러 공격하는 점이 특징이다. 지면이나 적에게 던져 고정시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다. 뒷골목에서 실전형 전투방식이 체화됐다는 설정을 더해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고 화려한 기술을 선보인다.

카데나는 초보자 스킬부터 1~4차·하이퍼 스킬까지 사용 가능하다. 5차 전직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에 카데나가 업데이트 되면서 관련 장비, 아이템, 전용 퀘스트, 신규 헤어·성형, 시작 마을, NPC 등 다양한 콘텐츠가 함께 추가됐다.

이 밖에 신규 월드 노바가 업데이트 됐고 노바 코인샵·노바 스탭업·언더월드·스플래시 링크 이벤트가 새롭게 진행된다.

한편, 카데나 사전생성에 참여한 계정은 이벤트 알리미 아이콘을 클릭해 관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ID당 1회만 획득 가능하며 33레벨 이상의 캐릭터로만 받을 수 있다.

채성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