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코코밥 뮤비/사진=SM엔터테인먼트

[한국스포츠경제 김은혜] 그룹 엑소(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가 4집 정규 앨범 ‘THE WAR’(더 워)를 발표했다. 18일 오후 6시 공개된 타이틀곡 ‘코코밥’(Ko Ko Bop)은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 위엄을 입증했다.

특히 주요 음원 사이트 중 하나인 ‘멜론’은 ‘코코밥’의 열풍으로 페이지가 마비됐다. 로그인을 비롯해 모든 음원 스트리밍 자체가 일시적으로 지연되고 있는 상황. 이러한 경우가 흔치 않아 더욱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특히 ‘코코밥’은 멜론 진입 이용자수 78,121명을 기록해 역대 2위를 기록했다. 1위는 아이유가 올 4월 발표한 ‘팔레트’. 엑소의 ‘코코밥’은 아이돌 그룹으로는 최고 순위를 기록한데다가, 올해 초 멜론의 음원 차트 개혁 이후 발매와 동시에 1위로 진입한 가수가 아이유와 지드래곤이 유일했다는 사실에 빗대어 볼 때 더욱 더 대단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그야말로 대박 히트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것.

한편 정규 1집부터 3집까지 모두 100만장 이상의 음반판매량을 기록해 트리플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엑소는 이번 정규 4집으로 선주문만 80만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은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