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현대카드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포인트 서비스 'H-Coin'(이하 H코인)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H코인은 보유한 M포인트로 전환해 적립이 가능하다. 현대카드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1H코인 당 1.5M포인트로 간편하게 즉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H코인은 현금처럼 쓰면 된다. 고객들이 보유한 H코인으로 현대카드의 모든 카드 이용대금을 지불할 수 있다. 또 H코인만의 외부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100% 포인트로 결제하도록 했다. 이때 1H코인은 1원으로 산정되며, 보유한 코인만큼 차감된다.

현대카드는 포인트 사용 활성화를 위해 기존 M포인트의 적립·사용 혜택은 유지하고 현금처럼 사용하는 새로운 포인트 제도로 고객의 선택권을 넓힐 예정이다.

현대카드는 롯데마트, 빅마켓, 홈플러스 등 유통점부터 애슐리, 자연별곡, 피자몰 등 외식 분야까지 고객들이 자주 찾는 가맹점을 확보해 사용 혜택을 제공하고, 이들 외부 제휴처에서 H코인 결제 시 사용 코인의 5%를 추가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재 유통과 외식 분야 20여개 브랜드에서 H코인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H코인 사용처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며 "특히 M포인트 제휴처와 별개로 H코인 사용 가맹점을 마련해, 현대카드 고객이 원하는 제휴처에 맞춰 포인트를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인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