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베트남 식품 관련 산업전 현장 모습. 사진=경기도

 

[경기취재본부=김원태]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10곳이 베트남 식품 관련 산업전에서 409만 달러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

경기도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베트남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베트남 식음료 및 식품가공포장 산업전(vietfood & Propack Vietnam)’에서 409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이번 산업전은 식음료, 식품원자재 및 첨가물, 식품 가공 포장기계 및 기자재를 다루는 베트남 남부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5000㎡ 규모 전시장에 세계 20개국 50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한국 기업은 78개사가 참가했다.

10개의 경기도 기업들은 총 161명의 해외 바이어와 총 409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향후 1년 이내 총 13건 89만 달러 규모의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부천 소재 ㈜바스코리아(대표 이기춘)은 베트남 S사와 눈꽃 빙수기기에 대해 총 8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키로 했다. 양 측은 전시 개최 3개월 전부터 사전 업무작업을 시작했으며, 전시회 현장에서는 실무 협의를 진행했다.

진공포장기기를 제조하는 광주 소재 ㈜가성팩(대표 김인수)는 베트남 농산품 수출업체 T사와 1000 달러 규모의 샘플 계약을 체결했다. T사측이 샘플 검토 후 에이전트 계약을 추진하기로 의사를 전달해옴에 따라 향후 계약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도 관계자는 “최근 수출관련 대외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전시회 성과는 신흥시장 개척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던 기회”라며, “앞으로도 도에서는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 내 수출다변화를 위해 각 분야 지원사업을 지속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원=김원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