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비씨카드는 고객패널제도 운영 10주년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했다고 18일 밝혔다.

2008년 카드업계 최초로 고객패널제도를 도입한 비씨카드는 올해까지 12기수(350명)째 운영하며 1500여건의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이중 ▲신규상품 내 제휴사 포인트 자동적립 서비스 추가 ▲신규상품 전월실적 하향 조정 ▲고객 관점의 상품 안내장 용어 변경 등 개선안 160건을 실제 업무에 반영했다.

특히 2011년에는 현금 결제 시 발생하는 거스름돈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건의한 패널의 의견을 반영해 ‘잔금적립 장치관련’에 관한 특허를 출원하는 등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고 비씨카드는 설명했다.

여재성 비씨카드 소비자보호 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패널제도를 적극 활용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비씨카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인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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