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이현아] SBS ‘미운우리새끼’(미우새)가 시청률과 웃음을 꽉 잡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미우새’는 24일 방송에서 평균 19.6%의 시청률(닐슨코리아 전국)을 기록했다. 수도권 시청률은 지난 주보다 0.1%p 상승해 무려 21.3%였다. 경쟁 프로그램인 KBS2 ‘개그콘서트’(6.9%), TBC ‘효리네 민박’(7.8%)과 3배수에 가까운 차이를 벌리며 여유롭게 동시간대 1위는 물론, 일요일 예능 1위, 주간 예능 1위까지 ‘시청률 3관왕’을 지켜내며 압도적인 ‘현존 최고 예능’의 저력을 과시했다. ‘미우새’의 2049 시청률은 평균 10.5%. 특히, 20대 남성 점유율이 무려 58%, 30대 여성 점유율이 39% 등으로 화제성을 견인하는 젊은 세대의 절대적인 지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날 ‘미우새’는 단 한 순간도 지루할 틈 없이 재미로 빼곡했다. 스페셜 MC로 출연한 손지창은 어머님들과의 수다로 봉인해제가 되었다며 스스로 아픈 어린 시절 가족사부터 사랑하는 아내와 자녀 이야기까지 꺼내 놓았다.

51년 소주 외길을 걸어온 김건모는 드디어 소주 광고 모델이 됐다. 광고 콘티와 다른 소주 광고까지 열심히 공부한 김건모는 촬영장에 도착하자마자 특유의 친화력으로 다른 출연자들의 긴장을 풀어줬다.

윤정수에게 이끌려 강릉을 방문했던 박수홍은 “강릉에 왔는데 바닷물에 손가락이라도 한 번 담그고 가야지”라는 말에 바다로 향했다. 윤정수는 5분 거리라며 수홍을 데리고 외삼촌 댁으로 향했다. ‘최돈벽’이라는 개성 있는 성함을 가진 정수 외삼촌은 “그냥 오지 뭘 이런 걸 사오냐”면서 바쁘게 선물상자를 뜯는가 하면, 수홍이 찬장에서 발견한 양주 컬렉션에 어깨가 으쓱해졌다. 이어 수홍에게 “몇 년 생이야?”라고 묻더니 “자네 태어나기도 전 우표”라며 우표 컬렉션을 꺼내 자랑했다.

정수 삼촌의 날아오를 듯 한껏 올라간 어깨와 꼬고 앉은 다리, 뒤로 넘어가다 못해 곧 소파로 들어갈 듯한 허세 포즈에 어머니들은 “상민이와 쌍벽을 이루겠네”라며 즐거워했다. 사진=‘미운우리새끼’ 캡처

이현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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