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유닛' 남자 단체곡 '빛' 뮤직비디오 캡처 / 사진=네이버TV

[한국스포츠경제 김지영] KBS2에서 방영되는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이하 더 유닛)의 남자 단체곡 ‘빛’의 가사가 ‘프로듀스101 시즌2’의 ‘나야 나’와 비슷하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20일 ‘더 유닛’ 측은 남자 출연자들의 단체곡 ‘빛’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모든 출연진이 무대에 올라 단체곡 ‘빛’을 부르는 내용이 담겨 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 많은 누리꾼들은 ‘빛’의 가사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의 단체곡 ’나야 나‘가 비슷하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누리꾼들은 “후렴 오늘 난 주인공이야 가사. 오늘 밤 주인공은 나야 나랑 똑같네”, “프듀 가사 생각난 사람 손”, “자꾸 프듀 베낀 것 같다. 가사 봐”, “가사 뭐냐 원원원, 오늘은 주인공이야 대놓고 프로듀스101 따라하는 것 같잖아” 등의 댓글을 남기며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구성과 ‘빛’의 가사가 ‘프로듀스101’을 연상케 한다는 지적을 나타냈다.

실제 ‘빛’의 가사에는 ‘나야 나’의 가사인 ‘오늘 밤 주인공은 나야 나’와 비슷한 “오늘 난 주인공이야”가 있다.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데뷔한 ‘워너원’을 떠올리게 하는 ‘원원원’ 가사도 있다.

누리꾼들의 지적대로 ‘더 유닛’이 인기리에 방영된 ‘프로듀스101 시즌2’를 따라했는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내용이 비슷한 만큼 이에 대한 지적은 당분간 피하기 힘들 전망이다.

관련 기사에 달린 댓글 / 사진=네이버 뉴스 댓글 캡처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