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원 아버지가 올린 사과문 /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한국스포츠경제 김지영] 유명 한정식집 대표 김 모씨가 이웃집 프렌치불독에 정강이를 물려 패혈증으로 사망한 가운데 사고를 일으킨 프렌치불독의 견주인 배우 최시원의 아버지가 사과문을 올렸다. 하지만 거듭된 사과에도 대중의 반응은 싸늘했다.

최시원의 아버지는 21일 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일관 사고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최시원 아버지의 거듭된 사과에도 누리꾼들의 반응은 차가웠다. 누리꾼들은 2차 감염을 언급하며 책임을 전가하려 한다고 지적했다. 실제 사과문이 올라온 인스타그램 게시물 댓글에는 "2차 감염 이야기를 왜 하냐. 애초에 안 물렸으면 될 걸", "책임 전가하는 느낌이 든다", "뭘 말도 안되는 변명을" 등의 내용이 많았다.

최시원의 아버지는 사과문에서 “저희 가족의 반려견과 관련한 보도기사를 접하였고, 이에 문제가 된 반려견의 견주로서 말씀 올리고자 합니다”라며 “먼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리고 유족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웃인 고인은 저희 집 문이 잠시 열린 틈에 가족의 반려견에 물리고 엿새 뒤 패혈증으로 사망하신 것은 사실이나, 치료과정의 문제나 2차 감염 등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정확한 사인을 단정짓기 어려운 상태라 들었습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또 “항상 조심하고 철저히 관리했어야 하는데 이러한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송구스러운 마음 뿐입니다”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