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기수 유투브 채널 캡처

[한국스포츠경제 김솔이 인턴기자] 방송인 김기수가 27일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3’ 출연을 확정지은 가운데 김기수의 화장 실력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기수가 운영하는 유투브 채널은 12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했을 만큼 인기가 높다. 김기수는 이 채널을 통해 일주일에 3~4회 ▲화장 방법 ▲화장품 후기 ▲일상생활 등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구독자들은 특히 김기수의 화장 방법이나 화장품 후기 동영상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김기수 피부표현 정말 잘 한다’, ‘다른 연예인의 메이크업을 똑같이 따라한다’, ‘화장 기술이 남다르다’ 등의 글을 남겼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그러나 지난 4월 여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김기수의 화장 실력을 비판하는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김기수 화장실력’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글에는 그동안 김기수가 보여준 화장을 외국 뷰티 크리에이터의 화장과 비교하는 사진이 나와 있다.

이 게시글의 글쓴이는 ‘다른 뷰티 크리에이터와 비교하면 김기수의 화장 실력을 알 수 있다’며 ‘화장 실력이 부족할 수는 있지만 구독자들의 비판을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했다.

이 글을 읽은 누리꾼들 또한 ‘개인적으로는 김기수의 화장이 좋지만 구독자들에게 댓글을 남기는 모습을 보면 눈살이 찌푸려진다’, ‘다른 뷰티 크리에이터보다 화장을 잘 하는 것 같지는 않다’, ‘김기수의 화장을 따라하고 싶지는 않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솔이 인턴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