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지호]한화자산운용은 '한화중국본토펀드'가 순자산 기준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한화중국본토펀드의 연초 순자산은 318억원이었으나 우수한 운용성과가 뒷받침되면서 지난 30일 현재 순자산이 1,007억원이 됐다. 최근 누적수익률은 3개월 12.96%, 연초 이후 39.75%, 1년 32.52%, 3년 111.24 %다. 설정이후 수익률은 111.87%이다.

정연승 한화자산운용 채널컨설팅팀 부장은 "오랜기간 안정적 수익률을 시현해 믿고 투자할만한 중국펀드로 입소문을 타며 특정기간에 자금이 몰리지 않고 꾸준히 유입됐다"면서 "중국본토 시장은 글로벌 여타 국가 대비 상대적으로 밸류에이션이 낮은 상황이어서 글로벌 증시의 변동폭이 확대된 현재 시점에서 투자자의 관심이 더욱 쏠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중국본토펀드는 중국의 신경제 산업과 기존의 구경제 산업에 균형있게 투자하는 펀드다. 

펀드 가입은 국민은행, 교보증권, 대구은행, 대신증권, 동부증권, 미래에셋대우, 부산은행, 수협중앙회, 신영증권, 신한은행,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한국산업은행,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 흥국증권, BNK경남은행, KB증권, NH투자증권, IBK기업은행, SK증권 지점과 온라인 홈페이지, 펀드슈퍼마켓을 통해 가능하다.

김지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