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어벤저3' 오프라인 대회에서 우승한 '악마' 길드 / 사진제공=넥슨

[한스경제 김지영] '다크어벤저3' 첫 오프라인 대회에서 '악마' 길드가 극적으로 우승했다.

넥슨은 ‘다크어벤저3’ 첫 오프라인 대회 ‘길드 챔피언십’에서 ‘악마’ 길드가 우승했다고 11일 밝혔다. ‘다크어벤저3’는 불리언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다.

지난 9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다크어벤저3 길드 챔피언십’에서는  4인 1팀으로 구성된 총 5개 길드가 에이스전, 4강전, 3?4위전, 결승전 순으로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1대1 대전으로 5개팀 풀 리그를 펼친 첫 경기에서는 ‘악마’, ‘어마어마’, ‘어마어마s’ 등 세 팀이 공동 2위를 차지해 재경기를 펼쳤다. ‘악마’ 길드는 4위를 기록, 4강 진출에 실패했다.

하지만 ‘악마’ 길드는 4강 진출 티켓을 얻을 수 있는 ‘와일드카드전’에서 ‘MANIA’ 길드를 제압하며 4강전에 올랐다. 기세를 이어 ‘악마’ 길드는 4강전 ‘코파다피나’와의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대1을 기록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극적으로 결승전에 오른 ‘악마’ 길드는 첫 번째 경기를 이겼지만 두 번째 경기에서 상대 길드 ‘어마어마s’의 에이스 ‘Master거제’ 김진우 선수의 맹활약으로 세트스코어 1점을 먼저 내줘야 했다. 하지만 마지막 에이스로 나선 ‘엑셀핸드’ 김경환 선수가 ‘헥터’ 캐릭터로 맞서며 상대팀의 세 선수를 모두 제압, 역올킬에 성공하며 우승컵의 주인공이 됐다.

한편 ‘다크어벤저3’의 우승팀에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2위와 3위, 4위팀에는 각각 5백만 원, 2백만 원, 1백만 원의 상금이 제공됐다.

‘다크어벤저3 길드 챔피언십’이 열린 넥슨 아레나 전경 / 사진제공=넥슨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