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는 24일 오후 1시 30분, 본관 지하 1층 세미나실

[한스경제 김지영] 서울성모병원이 뇌하수체 종양에 대한 올바른 의학상식을 전달하기 위해 관련 공개강좌를 연다.

공개강좌 포스터 / 사진제공=서울성모병원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뇌신경종양센터는 오는 24일 본관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뇌하수체 종양 이야기’ 공개강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오후 1시 30분부터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뇌하수체는 뇌에 있는 작은 콩알 모양의 기관이다. 부신피질호르몬, 갑상선호르몬, 성호르몬, 성장호르몬 등 체내 여러 호르몬들의 분비 기능을 조절해 항상성을 유지하는 중추 역할을 한다.

우리 몸의 중요 기관인 만큼 뇌하수체에 종양이 생기면 뇌하수체호르몬 분비가 과다 혹은 억제되면서 다양한 증상을 일으킨다. 시신경 압박으로 시야장애 및 시력상실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서울성모병원 뇌신경종양센터는 뇌하수체 종양에 대한 국민의 경각심을 높이고, 잘못된 의학상식을 바로잡고자 이번 공개강좌를 계획했다.

강의는 △내분비내과 임동준 교수의 ‘뇌하수체 종양 환자의 내분비적 증상 및 수술 후 관리’ △안과 신선영 교수의 ‘뇌하수체 종양 환자의 안과적 증상’ △이비인후과 김도현 교수의 ‘뇌하수체 종양 수술 전후 이비인후과적 관리’ △신경외과 박재성 교수의 ‘뇌하수체 종양의 수술적 치료’ 등으로 구성된다.

전신수 뇌신경종양센터장(신경외과 교수)은 “이번 건강강좌는 뇌하수체 종양과 관련 일반인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상세히 설명할 수 있어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