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OK저축은행이 매달 최대 200만원의 생활 장학금을 지원할 장학생을 모집한다.

OK저축은행 배정장학재단은 ‘OK생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선발대상은 성실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 중 등록금을 납부했지만 생활비 부족으로 학업지속이 어려운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와 대학원 재학생으로 성적 평점 평균 4.5 만점 기준 3.8 이상을 충족하며, 2018년 1학기 등록금을 장학금으로 지원받아 납부 완료한 학생이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선발된 장학생들은 최대 4년 동안 매달 최대 200만원의 생활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소득분위와 장학재단 내부기준에 따라 월 5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차등 지급할 계획이며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지원된다.

모집기간은 2월 19일까지로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OK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은 “장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 지원을 하고자 만든 장학금으로 생활비 때문에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알바 없이, 가족 걱정 없이, 생계 걱정 없이 학업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학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한편 2002년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출연해 설립한 배정 장학재단은 국내 장학사업과 중국, 일본, 미국, 몽골 등지의 해외동포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장학 사업을 진행해 현재까지 총 5000여명에게 약 130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허인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