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임서아] 대유위니아가 사용자가 찬 바람을 직접 맞지 않아도 쾌적하게 냉방 하는 '2018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22일 출시한다.

대유위니아가 사용자가 찬 바람을 직접 맞지 않아도 쾌적하게 냉방 하는 '2018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22일 출시한다./대유위니아

이날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시원한 바람이 부는 바람창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 전면에는 깔끔한 느낌의 화이트를 기반으로 하고 포인트 컬러를 강조했다.

2018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전면에 두 개의 원판 모양 토출구가 특징이다. 이는 전원이 켜지면 앞 방향으로 강력한 바람을 내보낸다. 둘레바람 기능을 이용하면 원판 토출구의 바람틀이 돌아가며 측면 방향으로 바람이 나오게 된다

이번 신제품은 여름철 에어컨 사용으로 냉방병을 겪을 수 있는 아이들을 배려했다. 민감한 아기를 위해 18℃의 순한 바람을 내보내는 '아기 모드' 냉방 기능을 추가했다. 잠을 자는 아기의 눈과 귀를 자극하지 않도록 '음소거', '라이트 ON·OFF 기능'을 갖추고 아기가 리모콘을 만져도 오작동을 일으키지 않는 리모컨 잠금 기능 등 아기를 위한 다양한 베이비 케어 기능이 탑재됐다.

이번 신제품은 와이파이(Wi-Fi)를 연결할 수 있다. '위니아 에어컨 홈스마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시간과 요일에 따라 동작을 예약할 수 있다. 즐겨찾기 기능이 있어 선호하는 바람의 풍량과 모드를 미리 설정해 '즐겨찾기' 원클릭으로 원하는 냉방모드를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둘레바람 라인과 웨이브(WAVE)라인으로 구성됐됐다. 스탠드형 50개 모델, 벽걸이형 35개 모델, 총 85개 모델로 출시됐다. 출하가는 스탠드형 170만원~360만원, 벽걸이형 60만원~150만원.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이사는 "고객 여러분이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찬 바람을 맞지 않아도 냉방 가능한 2018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출시하게 됐다"며 "강력한 냉방뿐만 아니라 아기를 배려한 기능까지 탑재한 이번 신제품으로 올 여름 소비자 마음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