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돈 국민의당 의원/사진=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 이성봉] 한때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가까웠던 같은 당 이상돈 의원이 안 대표를 향해 공개적으로 ‘독설’을 쏟아냈다.

이상돈 의원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 대표와 국민의당 상황을 전했다. 사회자는 “국민의당에서 어느 계파에도 속하지 않은 분”이라며 이 의원을 소개했다.

국민의당 상황에 대해 묻자 이 의원은 “심각하다고 봐야죠. 왜냐하면 당 대표 리더십이 와해됐으니까요. 그런데 이것은 예고된 것 아닌가? 저는 예고된 거라고 본다”라고 했다.

이어 “이건 뭐 정해진 수순으로 가는 거죠. 안철수 대표가 어떻게든 당 대표가 다시 됐지만 정치인으로서의 자산은 이미 고갈돼버렸죠”라며 “대통령 선거에서 이미 자산이 고갈됐다. 당 대표가 됐지만 당을 통합해서 이끌어갈 생각이 전혀 없다. 그렇게 할 수도 없고, 한다고 해봤자 말뿐이다”라고 말했다.

이상돈 의원은 “무엇보다 제가 보기에는 정치적 판단력이 본인이나 주변의 이른바 측근들이나 다들 아마추어죠. 그래서 애당초 되지도 않는 바른정당과 통합한다고 한 것도 우습게 되어버리고. 박지원 의원님 말씀대로 닭 쫓던 개가 돼버렸다. 바보된 거죠"라고 말했다.

또, 그는 “바른정당 자강파 의원들이 안철수 대표를 어떻게 보는지는 제가 잘 안다. 같이 할 사람이 아니라고 보는 거죠. 아마추어이고 이미 정치적으로 다 종 친 사람이다, 이렇게 보는 것이다. 정치적 자산이 고갈됐다는 게 그 말이다. 그리고 같이 뭘 할 사람이 아니라고. 이미 드러나지 않았습니까?"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하게 되면 제가 앞서서도 말씀드렸지만 유승민 의원은 정치적인 미래가 없어지는 거다. 두 사람은 절대로 맞지 않고 오히려. 그리고 제가 그런 걸 구태여 방송에서 이런 말씀드리기 어려운데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성봉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